ENTP유형 연애 및 궁합, 성격 특징, 장점, 단점 입니다.

MBTI 검사|2021. 6. 4. 00:11
반응형

ENTP유형 분들은 민첩하고 창의력이 풍부하고 독창성이 있는 사람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넓은 안목의 소유자로 여러가지 분야에 흥미를 느끼며 재능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ENTP유형 분들은 상상력이 풍부하며 새로운 일들을 대할때는 솔선수범하는 사람들로 논리력도 탁월합니다. 

 

어떠한 문제가 생기거나, 복잡한 문제가 생겨도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월등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성향에 대해서도 이론을 바탕으로 박식하게 다가서는 사람들 입니다. 

그러나 ENTP유형 분들은 일상적이거나 세부적인 것들에 대해서는 쉽게 생각해 쉽게 대하기도 합니다. 

 

ENTP유형 분들은 뭔가 새로운 것들에 도전하는것을 즐기는 사람들이지만 새롭지 못한 일들에 대해서는 관심도가 

낮은 사람들 입니다. 

 

ENTP유형 분들은 본인이 구상하며, 생각하는 것들을 현실세계에서도 이루고 싶어 합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서 모든 능력과 모든 인맥을 동원해 행동으로 실천하며 이를 성공으로 이끄는 사람들입니다. 

ENTP유형 분들은 대중들 앞에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등판 하지만 세세하거나 디테일한 부분에는 약한 모습을 

보이기에 이를 보완해야 실패를 경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ENTP 유형 분들의 성격 부터 알아봤습니다. 

ENTP유형 분들은 다재다능한 팔망미인 으로 두뇌회전이 빠르며, 이해력도 탁월합니다. 

그들은 발상력이 뛰어나 단기적인 문제를 쉽게 해결하지만 장기적인 일에는 부족한 면모를 보입니다. 

ENTP유형 분들은 북잡한 문제일수록 보다 쉽고 간편하게 대하는 성향을 지니고 있어 생각보다 결과가 좋지 못한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ENTP유형 분들은 새로운 것들에 대해서 흥미가 많으며 결심을 하고 시작만 하면 못하는 게 없기에 

시작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ENTP유형 분들은 추진력은 뛰어난 사람들 이지만 뒷심이 부족해 용두사미로 끝나는 일도 많습니다. 

그들은 누구보다 사교성이 뛰어난 사람들로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이 탁월해 

대화를 나누다 보면 언제부터 인지 모르게 그들에게 빨려들어가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ENTP유형 분들은 타인의 일들에는 관심이 많지 않지만 이성에 대한 관심도는 매우 높은 사람들입니다. 

ENTP유형 분들은 자기 합리화에 최적화 된 사람들로 자신의 의견을 과감하게 표현할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성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토론이나 논쟁을 마다하지 않으며 토론이나 논쟁에서 본인의 의견의로 마무리

되어야만 속이 후련한 승부욕이 강한 사람들 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개인주의 성향이 강하고 독립적인 사람들이지만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모든일에 흥미를 갖고 있으며 위험을 감수하여도 새로운 일들에 도전하는 걸 즐기는 자기애가 강한 분들입니다. 

그들은 지속적이거나 반복적인 이야기를 듣는걸 몹시 싫어하는 사람들 입니다. 

단점은 규칙, 규율, 억업된 생활을 해야 하는 학창 시절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ENTP유형 분들은 승부욕이 강하기 때문에 관심분야에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 정통하지만 관심이 없는 분야에서는

무지한 면모를 보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추진력이 뛰어난 사람들이기는 하지만 디테일한 일에는 놓치는 것들이 많다고 합니다. 

 

타인의 간섭이나 권유, 설득, 참견 등에 대해서 매우 민감하게 대응하며, 자신의 가치관이 우선인 사람들로 

전통, 권위, 규범, 규율, 규칙을 싫어하는 자유분방한 사람들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잘 내놓는 창의적인 분들입니다. 

너무나 꺼리김 없는 성격이기에 필터링 없는 화법으로 타인에게 상처를 주는걸 마다하지 않기도 합니다. 

◐ ENTP 유형 분들의 연애

ENTP유형 분들은 매우 활동적이어서 매번 새로운 것들을 추구하는 사람들로 이상형을 찾아 나섭니다. 

자신과 잘 맞는 이상형을 만나기 전까지는 연애를 하지 못하는 시간이 길어져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을 대할때 호불호가 강한 사람들이지만, 연애를 하면 다정다감하지만 싫어하는 이성이 다가오면 냉정 합니다.

그들은 사교적인 사람으로 외향적 이지만 혼자만의 시간을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표현하면 이걸 잘 지켜주시면 됩니다. 

 

ENTP유형 분들은 좋아하는 이성에게는 어필을 잘하며, 연애를 성공으로 이끌기도 잘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어 쉽게 썸을 타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적극적인 사람들이며, 성공률도 높은 실용적인 사람들 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자유로운 영혼을 가지고 있으며, 자존심이 강합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것 처럼 자유로운 영혼 이기에 본인의 시간만 잘 지켜준다면 큰 문제는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ENTP유형 분들은 연인에게 억압이나 통제, 구속받는걸 매우 싫어하는 자유분방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지적이면서 허세 없는 솔직 담백한 사람들을 만나길 원합니다. 

이상형이 존재하더라도 그들은 개성이 독특한 분들에게 본능적으로 이끌리는 사람들 입니다. 

 

이들의 자존심만 지켜준다면 너무나 다정다감하지만 자존심에 스크레치를 내면, 예상보다 더 큰 상처가 남는 

유형입니다. 

이러한 점도 잘 고려하셔서 연애에 임하셔야 합니다. 

 

ENTP유형 분들의 연애 스타일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들은 직관적으로 이성을 만났을때 매력을 느끼며, 선택을 하게 됩니다. 

그들은 매력을 느낀 상대에게 쉽게 빠져 들고 쉽게 사랑에 빠지는 불같은 사람들입니다. 

ENTP유형 분들은 외모나 능력 보단 본능적으로 끌리는 통통튀는 개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흥미를 느낍니다.

금사빠 이기는 하지만 반대로 사랑이 금새 식기도 합니다. 

◐ ENTP유형 분들과 의 궁합

ENTP유형 분들과 천생연분 궁합: INFJ, INTJ 입니다. 

ENTP유형 분들과 천생연분은 아니지만 좋은 궁합: INFP, ENTP, ENTJ, ENFJ, ENFP 유형입니다. 

ENTP유형 분들과 보통의 관계를 유지하는 궁합: ISFP, ISTP, ESTP, ESFP 유형 입니다. 

ENTP유형 분들은 그냥그냥인 궁합: ESTJ, ESFJ, ISFJ, ISTJ 유형입니다. 

 

※ ENTP유형 분들은 외향적인 사람들이기에 잘 맞지 않는 궁합을 가진 유형은 없습니다. 

즉 이들은 사람들과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사람들로 무난한 성품으로 원만한 대인관계를 하는 사람들입니다. 

 

ENTP유형 분들과 가장 좋은 궁합은 INFJ, INTJ 유형 입니다. 

IN 유형은 지식을 추구하고 갈망하며 지성의 가치를 알아보고 높게 생각 합니다. 

이들은 본인의 사적인 이야기를 하지 않지만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 일들에는 즐거운 대화를 나눕니다. 

 

INTJ, INFJ 유형은 과학에도 흥미를 느끼는 매우 스마트한 사람들 입니다. 

ENTP와 INTJ, INFJ 유형의 분들의 지적인 관심이나 자신감, 완벽주의자적 같은 기질은 좋은 관계로 이어지는 

매개체입니다. 

 

◐ ENTP유형 분들의 장점입니다. 

그들은 새로운 일이나 새로운 지식, 추상적인 것들에 대해 흥미를 느끼며 학습하는 걸 즐기는 지식이 풍부한

박학다식한 사람들 입니다. 

 

그들은 유연한 사고력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쉽게 내놓을 수 있는 창의력이 뛰어난 사람들입니다.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들이며 다른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어법이나 능력이 탁월한 사람들입니다. 

 

자신의 흥미를 유발하는 일들에는 열정이 넘치며, 에너지가 가득한 활기찬 활동가들입니다. 

계속해서 해오던 방법을 버리고 박식한 지식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방법을 창조하는

창의력 가득한 사람들 입니다. 

 

◐ ENTP유형 분들의 단점

ENTP유형 분들은 다른사람들의 생각, 신념을 무시하며, 상대방에 마음에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그들은 논쟁이나 다툼이 생기면 감정 포인트를 배재하고 임하기 때문에 자칫 독해 보이기도 합니다. 

 

잘못된 생각이라고 생각되는 일에는 타인을 무시하는 성격을 지닌 사람들 이기도 합니다. 

반복된 일이나 예전에 하던 일에 대해서 관심이 없으며 쉽게 실증을 느껴 집중을 못 합니다. 

현실적이고 일상적인 문제들에는 흥미를 못 느끼며, 새로운 아이디어 나 새로운 계획들에만 흥미를 느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