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FP유형 특징 연애, 직업, 대인관계, 단점 알아봤습니다.

MBTI 검사|2021. 5. 31. 00:58
반응형

요즘 계속해서 MBTI 검사 유형 16가지에 대해서 흥미를 갖고 보고 있으며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연관검색어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지금은 완전히 빠져서 매일매일 보고 있습니다. 

각종 성격 분석 테스트를 해봤을 때 너무나 실망한 적이 많았는데 MBTI 검사는 제게 충분히 흥미를 느낄 만큼의

정확성을 보였습니다. 

그렇다고 모두가 정확하게 맞는건 아닙니다. 

대층 70~80% 정도는 맞는 것 갖고 그러다 보니 주변 지인들이 어떤 유형인가 하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100%가 아니기 때문에 흥미를 갖고 보는 것일 뿐입니다. 

그냥 딱 거기 까지만 이지 더는 없으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재미로만 봐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은 ISFP유형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ISFP유형:

이들은 ESFP유형과 비슷한 부분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ISFP유형의 사람들은 적응력이 매우 뛰어난 현실주의자로, 온 정가, 낙천가, 연기자, 예술인 등으로 요약됩니다. 

이들은 조용하면서 과묵한 사람들로 말로 표현하기보다는 행동으로 따뜻함을 보여주곤 합니다. 

 

이렇게 따뜻한 사람이기는 하지만 이들을 잘 알기 전까진 이들은 본인의 성격을 잘 들어내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또한 이들 장점 중 하나인 게 겸손한 성품을 들 수 있는데 MBTI 유형중 겸손함이 으뜸이라고 합니다. 

 

ISFP유형의 사람들은 자신의 주관이나 가치 등을 타인에게 요구하지 않는 타입이기에 사람들이 편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이들은 평등주의자이지만, 책임감이나 의무, 구속이나 속박당하는걸 너무나 싫어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는 쉽사리 싫증을 느끼며, 자극을 주는 모험이나 행운을 시험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곤 합니다. 

이러한 점이 바로 SP 유형의 공통 정인 성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가슴이 따뜻하며, 편안함을 주고, 섬세함과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ISFP유형의 단점은 오랜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계획이나 정확한 루틴의 반복에 대해선 싫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들은 본인의 개성이나 독립성을 존중받길 희망하는 사람들입니다. 

즉 이들은 자유로운 것을 추구하면 자유를 갈망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렇게 이들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예측되지 않는 행동들로 인해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 유형에 속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요즘은 착하고 마음 따뜻하긴 한데 자유로운 영혼이 많아서 그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 ISFP유형 직업

ISFP유형의 사람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사실적인 정보, 집중력과, 마음이 따뜻한 사람들로, 이러한 적응력을 잘 활용

할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에 대한 직접적인 도움을 주거나, 구체적이며 세부적인 작업을 요구하는 직업군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대인관계에 있어 의사소통 시에는 상냥하며, 어린들이나 동물들을 사랑하는 가슴 따뜻한 사람들로 타인들의 

마음 아픈 것들에 대해선 특히나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렇게 가슴이 따뜻한 사람들로 이러한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직업이나 자연인처럼 편안함을 좋아합니다. 

ISFP유형의 사람들은 심미안적인 감수성이 뛰어나 예술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모든 SP유형의 사람들의 재능은 모두 높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ESFP 유형의 분들은 재능을 헌신적으로 추구하는 타입입니다. 

다른 유형의 사람들보다 순수예술 선호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렘브란트, 토스카니니, 니진스키, 베토벤, 등이 ISFP유형의 사람들로 대표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ISFP유형 선택률이 높은 직업: 세일즈, 사무관리, 유통분야, 상담사, 간호사, 주방자, 물리치료사, 목고, 교육 종사자,

사서, 아동 보육사, 전기 기술자, 건강관리, 서비스업, 간호사, 사무 보조원, 조직 관련, 무역, 교육분야 등입니다. 

 

ISFP유형 선택률이 낮은 직업: 항공엔지니어, 배우, 화학분야, 치위생사, 정부 행정관리자, 생물학자 등입니다. 

이들은 고도화된 직업에 속하는 경영이나, 공학, 분석, 조직화 기술 회계분야게 맞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위에서 본 것처럼 이들이 선호하는 직업환경은 경쟁이 없으면서 독립성이 보장된 직업을 말하며, 이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해 흥미를 느끼며 선호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도 주변에서 마음 따뜻한 사람들을 만나면 ISFP유형의 사람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것 같기는 합니다. 

♧ ISFP유형 연애

ISFP유형의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을 잘 통제하면서 겉으로는 잘 들어내지 않는 타입입니다. 

이들은 속 깊은 감정들을 쉽사리 드러내지 않으며, 과묵하고 조용하기에 친해지는데 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이들은 연인에게는 한없는 배려심을 갖고 있으며, 상대방의 기분을 잘 맞춰주기에 이러한 사람들을 잘 이끌 수 

있는 상대방을 만나면 한없이 좋은 달달한 연애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ISFP유형의 사람들의 성품은 온화하며, 섬세하기에 연인에게 종종 감동을 줄 수 있는 선물을 하기도 합니다. 

손재주가 탁월한 ISFP의 사람들은 때때로 손으로 만든 이벤트로 감동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점이 많은 사람들의 단점은 이별을 너무나 힘들어해서 오랜 시간 슬픔에 잠겨 있는다고 합니다. 

 

♧ ISFP유형 대인관계

ISFP유형의 사람들은 어느 상황에 놓여 있던지 적응이 탁월한 유연한 성품의 소유자들입니다. 

때로는 자신보다는 타인의 감정을 고려해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며 마음속에 불편함이 쌓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이들과 함께 일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그들에게 적극적인 의사표현을 포기해야 하며 먼저 여러 질문 등을 던져

먼저 다가서려고 해야 합니다. 

 

또한 이들은 본인이 옳다고 확신하는 일들에 대해선 몰입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지를 보고 가능성을 타진하고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빠르고 

과감하게 실행에 옮기는 추진력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 ISFP유형 단점 및 마무리

ISFP유형의 단점으로는 자신을 과소평가하며, 비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들은 감정 기복이 심한 편으로, 누군가에게 마음을 털어놓지 않으며, 불만이 쌓여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배려심은 많으나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너무 많이 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이 한 번에 폭발하는 경우 갈등에 대처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좋아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선 강한 몰 입금을 보이지만 싫어하는 일은 미루거나 하지 않으려고도 합니다.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는 일들에는 약하며 중도 포기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타인을 통제하는 것에 대해 민감하며, 부정적인 감정이 한 번에 폭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금은 우유부단하며, 맺고 끊는 결단력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