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FJ 유형 연애 및 성격 장점 단점, 팩폭 입니다.

MBTI 검사|2021. 6. 15. 00:15
반응형

MBTI 검사 유형 16가지를 하나하나 알아보고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상단에 보시면 위에 MBTI 검사 카테고리가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클릭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요즘 MBTI 검사 안해보신분 착기 힘들 정도입니다. 

그러다 보니 저희 회사에서도 뜻하지 않게 붐이 일어났고 그러다 보니 너무나 재미있게 잘 보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재미로 보다가 요즘에는 제 단점을 다시 한번 보고 이를 보완하고자 열심히 살펴보고 보완하고 있습니다.

이게 사실은 그냥 넘길수 있는 문제이기는 했으나 단점을 정확하게 비교해 보니 맞기 때문에 고치지 않을 수 없더군요.

 

이게 MBTI 검사가 저에게 미친 가장큰 영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동료분들도 단점을 보완 하시겠다고 하시고 이를 고치려고 노력하신다고 합니다. 

결혼을 하지 않은 분들은 연애나 궁합에 대해서 자세히 보곤 하십니다. 

이유는 조금더 나은 연애를 하기 위함입니다. 

궁합에서 어떠한 유형이 나랑 맞지 않는다고 나와도 연애스타일에 단점을 보완하면 그만입니다. 

 

단점은 보완하고 고쳐나가면 그만이고 장점은 조금더 살리면 더욱 좋은 연애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때문에 재미로 봐주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ISFJ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ISFJ 유형 성격

ISFJ 유형: 과묵하고 조용하지만, 마음이 따뜻하고 친근함을 장착한 사람들 입니다. 

책임감과 인내력이 매우 월등하며, 가족분들이나 친구, 지인들에게 애정을 쏟는 분들 입니다. 

언제나 솔직하려고 최선을 다하며, 가볍지 않은 사람들로 친해지기만 하면 누구보다 믿음직한 사람들입니다. 

 

내향형인 I유형의 사람들중 가장 외향성이 강한 분들이기도 합니다. 

사회 생황은 외부환경에 대해서 내향형 분들 중 가장 방어력이 뛰어난 사람들 이기도 합니다. 

다른 이들의 감정을 읽어내는 능력이 탁월하지만, 이를 잘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곤 합니다. 

ISFJ 유형의 사람들은 실질적이면서, 면밀하고 세밀하게 계획을 세우며, 협조적으로 일을 처리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치밀함으로 인해 완벽한 결과를 돌출하지 못하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도 합니다. 

또한 본인이 계획한것들에 대해서 게으름을 피웠다면 스스로 심한 괴리감을 느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그들은 경험등을 통해서 자신이 틀렸다고 스스로 인정하기 전까지는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합니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열등 기능인 NE 외향 직관을 보완한다면 너무나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ISFJ 유형은 ESTJ, ISTJ 다음으로 흔한 유형이면서, 이거다 하고 정의하기 매우 어려운 유형입니다. 

친근하고 다정다감한 사람들이긴 하지만 이게 아니다 싶으면 단호하며 냉정한 면도 있습니다. 

○ ISFJ 특징 팩폭 

그들은 다른사람들의 눈치를 많이 보며, 타인을 챙기는 것들에 신경을 많이 쓰지만 원칙주의입니다. 

그들은 외로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긴 하지만 어떠한 무리에 속해있는건 싫어하는 특이함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그들은 인싸 무리에 속해 있으면 아싸가 되고, 아싸 무리에 끼어 있으면 인싸가 됩니다. 

 

단점은 게으름이 생활화 되어 있긴 하나 완벽주의 이기도 해서 아이러니 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혼자 있는 시간이나 혼자 할수 있는 일들에 대해 흥미를 느끼며, 단체 활동을 좋아하진 않습니다. 

 

다른 이들이 그들을 보면 정말 재미없이 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본인들이 생각하는 삶의 만족도는 높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다른이들에 대한 배려심이 많고 공감하는 능력도 좋습니다. 

반대로 이러한 대인관계들로 인해 스트레스에 쌓여 있곤 합니다. 

 

그들은 계획하고 메모하는, 또 이를 잘 기억 하지만 게으름뱅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음이 너무나 따뜻하고 누군가가 무언가를 하자고 하면 바로 해주는 여린 마음의 소유자 이기도 합니다. 

 

특이한 게 어떠한 소속에 끼어 있어도 나서는 걸 싫어하지만 누군가의 관심을 받는 걸 즐기는 사람들입니다. 

마음이 따뜻하기 때문에 연애를 시작하면 오랜시간 지속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 ISFJ 장점

ISFJ 유형의 분들을 살펴보다 보니 단점과 장점이 반반 인것 같습니다. 

 

ISFJ 유형은 많은 사람들과 사귀는걸 즐기기보다는 소수 정예를 만나 인맥을 형성하고 깊은 관계로 됩니다. 

대부분 I유형의 경우 한번 친해지기만 하면 관계를 오랜기간 지속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계획적이며, 반복적인 일들을 하게 되면 만족감이 높은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다른 이들에게 너무나 관대하며 친절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평판도 좋고 그들을 편안하게 생각하기도 합니다. 

책임감이 강하고 마음이 따뜻해 매우 가정적인 사람들 이기도 합니다. 

이들은 남편, 부인, 자녀들에게 매우 헌신적이며 많은 사랑을 베푸는 사람들이라 배우자로는 최고라고 합니다. 

ISFJ 유형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귀 울리며, 다른 이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해서 최대한 

배려를 하는 배려심이 많은 분들이라고 합니다. 

 

○ ISFJ 단점

ISFJ 유형의 사람들은 본인의 생각이나 의견을 끝까지 주장하지 못하는 소심함도 있습니다. 

때문에 공동체의 의견이나 다수의 의견에 바로바로 동조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이들은 어떠한 무리에서도 앞에 나서는걸 꺼려하지만, 누군가의 관심을 받는걸 너무나 즐겨합니다. 

 

이들은 소극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보수적인 사람들로 새로운 변화를 싫어 합니다. 

정해져 있는 틀이나 관습, 도의적인 것들을 지키는걸 당연하게 받아들이며, 새로운 시도는 보기 힘듭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는걸 원초적으로 힘들어하는 소극적인 면이 존재합니다. 

본인의 신념이나 주장이 강하긴 하지만 표현을 하지 못해 속병을 얻기도 합니다. 

실제로 이들은 너무나 소극적인 성격으로 인해 심장병이나 위장병에 쉽게 노출되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극적이면으로 인해 스트레를가 쌓여도 이를 잘 해소하지 못합니다. 

많은 불만을 가슴에 묻어두고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의 정도가 심한 편 이기도 합니다. 

○ ISFJ 연애 및 궁합

그들은 매우 강한 책임감이 있으며, 침착한 분들과 만나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비로서 안정감을 느끼게 되며, 연인에게 혹은 배우자에게 헌신하는 가정적인 사람들입니다.

다른 이들의 마음을 잘 읽어내며, 책임감이 강하기 때문에 이러한 유형의 분들은 연인이나 배우자로 두시면 

만족감이 높은 분들이라고 합니다. 

 

소심한 성격으로 연인에게 문자를 했는데 답장이 없다면 뭔가 내가 잘못한 게 있나 하고 신경을 씁니다. 

이들은 약속이나 계획했던 것들이 깨지는걸 너무나 싫어합니다. 

연인에게 서운한 것들을 잘 표현 못하고 연인에게 대부분 맞추려고 하는 배려심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연인인 경우 대화를 하면 할수록 나와 공감하고 있다는 걸 느껴 마음이 따뜻해지기도 합니다. 

 

배려심이 너무나 많은 분들입니다. 

이들은 연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이것들을 모두 기억하고 싫어하는 건 하지 않고 좋아하는 건 계속해서 해주는

로맨틱한 사람들 이기도 합니다. 

- ISFJ 유형 궁합

ISFJ 유형과 최상의 궁합: ISFP, INTJ, ENTJ 

ISFJ 유형과 매우 좋은 궁합: INFJ, INFP, ENFP, ENFJ

ISFJ 유형과 50:50 궁합: ISTP, ISFP, ENTJ

ISFJ 유형과 안 맞는 궁합: ISTP, ISFP, ENTJ

ISFJ 유형과 최악의 궁합: ISTJ, INTP, ENTJ

 

중복되는 유형이 있는데 이건 왜 이런 건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하기 나름이라는 뜻을 담은 게 아닌가 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그냥 재미로만 봐주시고 최악이면 단점을 보완하시면 됩니다. 

 

ISFJ 유형 정리합니다. 

그들과 함께 일하는데 만약 내가 아랫사람이라면 매우 편안하다고 합니다. 

이들은 상냥하면서 고분고분한 성격이기는 하나 누군가에게 아부를 떨지는 않습니다. 

손위 사람들에게는 매우 예의 바르며, 비위를 잘 맞춘다고 합니다. 

 

이들은 다른 이들의 말에 귀를 기울일 줄 알며, 책임감이 뛰어난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누군가 오더를 내리면 역량을 발휘 하지만 창의성이나 재치는 없다고 합니다. 

 

이들은 단점과 장점이 거의 반반인 것 같습니다. 

단점을 고치고 싶어 하긴 하나 너무나 소심하기에 소심함을 떨치긴 쉽지 않다고 합니다. 

 

끝으로 결론 내리면 너무나 착한 분들이라는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