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P 유형 의 연애 및 궁합, 성격, 직업, 장점 단점 입니다.

MBTI 검사|2021. 6. 3. 00:17
반응형

너무나 매력이 많은 MBTI 검사로 인해 요즘 쏠쏠한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매력을 느낀 이유는 아무래도 다른 검사들에 비해 정확도가 높고 또 구체적 이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는 대충 85% 정도는 정확한것 같고 나머지 주변 분들도 그 정도라고 생각하고 계십니다.

 

회사에서 처음 직원분이 알려주시면서 여기저기서 쉬는 시간마다 이 검사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재미로만 보는거지 여기에서 나오는 궁합이나 장단점에 대해선 생각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여러분도 이글을 보신다면 딱 재미로만 봐주시고 그 이상은 금물입니다.

 

ESTP유형의 분들에겐 과한 관심을 나타내면 부담을 크게 느끼시며 사생활을 침범받는걸 무엇보다 싫어합니다. 

ESTP유형의 분들은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 내 마음에 드는 사람, 나만 알아볼 수 있는 무언갈 가지고 있는 사람, 

즉흥적인 것들에 대해서 관심이 많습니다. 

 

이들은 변덕이 심한데 이러한 변덕에 유연하게 대응해주는 사람들 에게 관심도가 높습니다. 

또한 이들은 취미를 공유하거나 함께 즐기길 좋아하는 사람 들을 좋아합니다. 

대략 적인 줄거리가 이렇게 아래부터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STP 유형의 분들의 성격입니다.

ESTP유형의 분들은 MBTI 유형 16가지 중 가장 극소수로 전 세계에서 1.5%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16가지 유형의 사람들 중 가장 정의하긴 힘든 유형의 사람들로 지능과 재주가 많은 부러움이 많은 사람들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저는 아닙니다. 

 

ESTP유형의 분들은 깊은 통찰력, 영감이 뛰어난 사람들로, 타인의 정신세계나 내면을 꿰뚫어 보는 재능을 타고난

사람들로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잘 읽어내고 또 잘 이해하려 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통찰력, 직관력과 관찰력이 뛰어난 사람들로 눈치가 빨라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너무나 쉽게 알아내는 

심미안을 지니고 있으나 이렇게 알아낸 것들은 알면서도 아는 척하지 않는 속 깊은 면도 있습니다. 

 

ESTP유형의 분들은 지능이 매우 높은 사람들 이면서, 다른 사람들과의 감정 공감 능력도 탁월합니다. 

또한 그들은 타인의 감정을 읽어내며 동시에 다른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일 줄 아는 배려 깊으며 감수성이 풍부한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내성적인 사람들로 차가워 보이기도 하지만 이들의 속마음을 쉽게 판단하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즉 이들은 과묵하고, 조용한 사람들 이기에 냉정해 보일 수 있으나 속내는 따뜻한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ESTP유형의 분들은 대인관계는 호불호가 정확하게 갈린다고 합니다. 

이들은 마음 따뜻한 온화한 사람들 이기는 하지만 이게 아니다 싶으면 가차 없이 대인관계를 끊어버리기도 합니다. 

이들은 온유하고 따뜻해 보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냉정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들과 친해진다면 첫인상과는 전혀 다른 사람을 알게 된다고 합니다. 

 

뛰어난 지능을 바탕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것들에 관심이 많으며 독창성 및 창의력이 뛰어난 사람들로 

상상력을 자극받을 수 있는 미스터리나 추리 소설 등에 흥미가 많이 갖습니다. 

ESTP유형의 분들은 몽환적이면서 신비로운 것들을 찾는 사람들입니다. 

계획적인 사람들 이기는 하지만 즉흥적인 무언가에 대해서도 관대한 사람들 입니다. 

○ ESTP유형의 분들의 연애 스타일

ESTP유형의 분들은 지능이 높으며 적응력이 탁월하며 어떠한 문제가 생기더라도 문제 해결 능력이 탁월한 사람입니다.

그들의 연애 스타일은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이들은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로, 활동적이며, 리더십이 많고 주변인들에게도 관심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즉 약간은 오지랖이 많아서 남사친, 여사친 등과의 많은 만남으로 다툼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ESTP유형의 분들과 연애를 잘하고 싶으시다면 함께 공유할 수있는 것들을 찾아야 합니다. 

즉 취미, 운동, 여행, 맛집 투어 등 함께 공유할수 있는 것들을 찾아내셔야 합니다. 

 

이들과 멀어지는 길은 바로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이들은 자유분방한 사람이기도 구속하거나, 소유, 억압하려

하시면 관계가 멀어질 수 있습니다. 

ESTP유형의 분들은 개인만의 시간도 중요하게 생각 하기 대문에 혼자만의 시간을 보장해 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들의 개인 공간이나 사생활에 침범당하는걸 누구보다 싫어하는 사람들이니 이것만 명심하시면 무난하고 

행복한 연애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ESTP 유형과의 궁합

ESTP유형의 분들과 찰떡궁합: ISTJ, ISFJ, ENFJ 유형입니다. 

ESTP유형의 분들과 안 맞는 궁합: INFP, ENFJ, INFJ, ENFP 유형입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바로 같은 유형인 ESTP 보단ESFP 유형과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겁니다. 

ISFJ 유형 사람과 ESTP 유형의 사람이 만나면 서로의 가능성에 시너지 효과가 터져, 보다 좋은 관계로 

발전된다고 합니다. 

 

ESFP유형의 분들은 ESTP유형과 거의 비슷하지만 ESTP를 위해 공감 및 배려심이 몸에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ESTP유형의 정신적인 지주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유형의 분들 또한 ESTP 유형의 분들을 속하려 한다고나 통제 및 억압하려 하면 싸움이 크게 번질 수

있기 때문에 머릿속에 각인하고 있어야 합니다. 

 

사실 MBTI 검사를 하시는 분들 중 연애나 궁합을 유심히 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재미로는 보지만 맹신해서 궁합이 안 맞다고 헤어지거나 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이러면 안 좋을 수 있다 라는 대목만 보시고 그 점만 피하시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해봤습니다. 

○ ESTP유형의 분들의 장점

너무나 장점이 많은 분들이라 장점을 알아보면서 질투가 날 정도입니다. 

ESTP유형의 분들은 대담한 성격으로 합리적이며, 실용적이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실용적이며, 대담성을 겸비한 사업가 형으로 새로운 생각이나,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독창성과 창의력이 

뛰어난 부러움 가득한 사람들 이기도 합니다. 

 

누구보다 높은 지능 및 지각 능력을 지닌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직접적이면서도 사실적인 것들을 바탕으로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사람들 입니다. 

그들이 속해있는 소속, 무리, 모임 등에서 사회적 상호 작용과 네트워킹 기회를 잘 활용하는 높은 지능을 소유

한 현명하고 반듯한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 ESTP유형의 분들의 단점

단점은 장점에 비해 너무나 적은 분들입니다. 

ESTP유형의 분들은 감정적인 일에는 무딘 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이나 상대방의 감정적인 일들에는 인정이나 표현하는걸 어렵게 여깁니다. 

 

또 다른 단점으로는 참을성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이들은 대담하고 추진력이 있는 성격이긴 하지만 참을성 부족으로 위험에 빠지기도 합니다. 

또한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들로 반복되거나, 규칙, 규율 등을 싫어하고 조금은 비현실적인 것들을 생각합니다. 

 

○ ESTP유형의 분들에게 알맞은 직업

ESTP유형의 분들은 돌발적인 사고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지녔으며 실질적이면서 논리적인 일에 잘 맞으며

흥미를 느껴 많이들 선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생각이나 이론만이 아닌 실제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하는 일들에 적합한 사람들입니다. 

여러 사람들을 만나 교류하게 되는 직업이나, 경험이나 분석력을 기반으로 하는 일에 월등한 업무 능력이 있습니다. 

 

이들은 위기 상황에 위급한 문제를 쉽고 적절하게 처리가 가능한 사람들 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기준이나 규칙보다 자신의 판단에 의거해 할 수 있는 직업에 잘 맞으며, 규율이나 규칙 반복되는 일, 

제한이 없는 그러한 일들이 그들에게 잘 맞는 일이라고 합니다. 

 

ESTP유형의 분들에게 잘맞는 직업 

- 건축 엔지니어, 바이어, 산업기사, 사업가, 요리사, 빅데이터 전문가, 중개인

- 재무상담사, 보험설계사, 은행원, 회계사, 투자 분석가, 펀드 매니저

- 교도관, 경찰관, 소방관, 공인중개사, 보험 사기 조사관, 선장, 장교, 손해 사정사, 공인중개사

- 여행 가이드, 경매사, 기자, 심판, 스포츠 캐스터, 사회자, 연기자, 연예 기획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