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플러그인 기능 정확히 알고 사용하기 1탄

t.blog|2020. 2. 3. 12:14
반응형

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다 보니 모르는 것 천지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선배 블로거 분들 글을 보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10년 넘게 운영하고 있지만 완전히 다른 신세계를 만난 것 같아서 처음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그 말 믿고 오늘은 티스토리 플러그인 기능 첫 번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3편으로 나눠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꼭 필요한 기능들은 사용 중으로 이미 기본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그 외에 편리 기능을 더 넣는 겁니다.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만든 지 며칠 안돼서 아직 방문자수가 늘어나질 않고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좌측 하단에 보시면 플러그인 보이는데 바로 클릭해서 이동해 줍니다. 

 

♣ 위치 로그 표시 

글 작성 시 해당 글과 관련된 위치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글에 위치 로그 표시를 하면 동일 지역에 태그 된 게시물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역 소개나 여행블로거분들에게는 필요한 기능입니다. 

 

♣ 영어 댓글/ 방명록 스팸방지 

국내가 아닌 지역 즉 해외에서 아이디, 불법 사이트를 숨긴 후 영어로 댓글을 남겨 불법 사이트 유입을 유도하는 스팸 방지 시스템입니다. 내 블로그 특성상 대한민국 사람들이 주로 방문한다면 영어 댓글 방지 기능 사용으로 스팸 메시지를 막을 수 있습니다. 

 

♣ LIGHTTTEX

내가 작성한 게시글에 있는 사진 이미지를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새로운 창으로 넘어가지 않고 원본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확대시켜 줍니다. 

 

 

♣ 저작권자 표시 

내 게시글을 방문객이 복사하여 타 블로그 나 게시판 등에 붙여 넣기를 하면 자동으로 내 블로그의 주소, 블로그명이 표시 시켜줍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는 가능하면 사용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 카테고리 글 더 보기 

방문객이 방문했을 때 게시글 하단에 지금 보고 있는 글과 같은 카테고리에 있는 글들을 목록으로 보여 집니다. 추가 설정에서 목록 스타일 표시 글 개수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기본 세팅이 되어 있긴 하지만 혹시 세팅이 풀렸다면 사용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글을 쓰다 보면 한 가지 주제로 여러 편에 나눠서 글을 써야 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이전 글을 쉽게 링크 삽입을 해주는 편리한 기능 입니다. 

 

 

♣ SNS 글 보내기 

방문자가 내 게시글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로 스크랩 해갈 수 있도록 만든 기능입니다. 게시글 제일 하단에 위치하며 버튼을 클릭하면 방문자가 원하는 SNS로 보낼 수 있습니다. 

 

♣ A-Kis-met

스팸방지 기능으로 블로거 초보자분들에겐 필요치 않다고 합니다. 주로 워드프레스에서 사용되는 서비스입니다. 

사용하려면 워드프레스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유료,무료 서비스 두 가지 입니다. 

 

♣ daum AdFit

네이버는 애드 포스트 다음은 애드핏이라고 하면 쉬우실 겁니다. 광고 신청, 승인하고 나면 내 블로그에 광고 배너를 넣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 기능보다는 구글 에드 센스를 많이 넣고 있는데 애드센스 기능이 계정 정지 라면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