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노출 키자드 등록하는 방법

t.blog|2020. 2. 1. 14:57
반응형

다음 검색에는 자동 노출이 돼서 방문자가 유입이 되지만 내 글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보는 걸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구글에 검색등록을 하실 겁니다. 

네이버는 서치어드바이저 에서 등록하면 블로그 영역에 노출이 되지 않지만 통합검색 웹사이트에 노출이 됩니다. 

블로그 노출은 처음에는 많은 방문객을 낳아주지만 시간이 며칠 지나고 나면 순위가 하우로 떨어지면서 

내글을 거의 안 보게 됩니다. 그런데 웹사이트에 한번 상위에 올라가면 좀처럼 내려가지 않아서 몇년 동안 내려가지 

않는 걸 확인 하실수 있을 겁니다. 전문 정보성의 글을 포스팅하시면 몇 년 동안 꾸준한 방문객 유입이 가능합니다. 

 

구글 또한 서치 콘솔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 후 노출이 되지만 키자드 등록을 하면 백링크를 만들면

조금 더 상위에 위치합니다. 말 그대로 키자드에서 구글에 백링크를 하나 더 추가로 만들어 주는 겁니다. 

백링크가 되면 page Rank 가산점을 받게 되면서 SEO 최적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하는 게 안 하는 것보다는 좋다는 겁니다. 

구글 검색 등록과 함께 백링크 등록까지 해서 블로그 방문자 유입,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우선 다음 검색창에 키자드 적어주시고 아래 나오는 키자드 사이트 클릭 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간단한 개인 정보 몇 가지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단점은 캐시가 있어야지 등록 등록신청이 가능한데 이건 매일매일 로그인하면 

로그인 20포인트 출석 확인 10포인트 스폰서 사이트가 3개가 있는데 한번 접속만 해도 5포인트 하루에 얻을 수 있는 포인트가 총 45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첫 가입시 1,000포인트 무료로 주는 거로 기억합니다. 저는 가입한지 오래돼서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창이 나오는데 저는 가입이 된 상태기 때문에 패스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했습니다. 

 

 

 

 

 

로그인까지 하셨다면 화살표에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클릭해 줍니다. 

아.. 그리고 아래 사진 우측 상단에 보시면 포인트 있을 겁니다. 저는 하루도 빼먹지 않고 로그인, 출석체크, 스폰서

링크를 접속해 쌓아 놓은 겁니다. 그리고 무료 충전 클릭하시면 거기서도 무료로 포인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블로그 글 발행 양이 많아서 몇 개 등록을 못하신 다면 키자드 후원하기에서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무료가 아니라 후원을 하고 포인트를 받는 겁니다.

지금 블로그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미리 포인트를 쌓아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래 백링크 자동 등록 창이 나옵니다. 

 

 

그럼 티스토리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시작하신 뒤에 시작 번호부터 끝 번호까지 적어 줍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제목으로 인식되는게 아니라 번호로 인식을 하기 때문이죠. 물론 블로그 첫 세팅할 때 그렇게 본인이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등록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등록되었습니다.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눌러줘서 마무리해줍니다. 

 

 

아래 보시면 등록된 링크 들인데 아래 글은 제 글만 나오는 게 아니라 백링크 등록하신 모든 분들의 글이 등록되는 순서대로 나옵니다. 말 그대로 등록하자마자 등록이 되는 게 아니라 순차 적으로 시간이 지난 다음에 등록이 됩니다. 시간은 

최소 1일 최대 2개월이라고 하는데 저는 보통 24시간 이내에 등록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스폰서 링크는 위에 세가지인데 때에 따라서 두 개일 때도 있고 4개 일 때도 있습니다. 빼먹지 말고 매일매일 포인트 쌓아서 저처럼 무료로 등록하시면 좋겠습니다. 

혹 이 글을 보시고 그럼 구글 서치 콘솔에서 검색등록 안 해도 되겠네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아닙니다. 

한 개의 글에 한 개의 링크가 더 붙기 때문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구글은 상단에 내 글 뜨는 게 쉽지 않지만 한번 뜨고 나면 몇 년 동안 변하지 않는 것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좋은 글 체류시간이 긴 글들은 그만큼 오랫동안 상위에 링크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