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순위 확인으로 지수 파악하기

t.blog|2020. 2. 6. 01:33
반응형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을 하다 보면 내 블로그 지수가 어느 정도 인지 순위는 몇 등일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지수, 유입 경로 등을 수시로 체크하면서 내 블로그의 문제가 뭔지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어떠한 주제로 게시물 발행을 할 건지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다음 최적화 후 검색이 됩니다. 다음 최적화는 사이트 영역에 내 블로그 소개가 나오면 된 겁니다. 

 

다음 검색창에 블로그 차트 검색 후 클릭해 이동해 줍니다. 

 

 

 

아래 첫 화면이 나오면 회원가입을 합니다. 순위 확인과 유효 키워드 까지는 무료이고 나머지는 유료입니다. 

전 무료 순위와 유효 키워드 확인만 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순위 업데이트가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아래 사진 화살표대로 내 블로그 분석 클릭해서 이동해 줍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직 다음 최적화가 되지 않아서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넣어서 확인을 했습니다. 1,071위이고 전주 대비 125등 순위 상승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순위보다 실시간 유효 키워드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전주 408개에서 한 개 줄어들었습니다. 제가 블로그 운영을 십 년 넘게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블로그 순위는 아무 쓸모가 없다는 겁니다. 제일 중요한 건 블로그 지수인데 지수는 순위가 높다고 높은 게 아닌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실시간 유효 키워드가 많을수록 순위도 높아지고 지수도 높아지는 거로 생각이 듭니다. 

양질의 포스팅을 판단하는 장치가 유효 키워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와 같이 그래프로 나타나는데 1,000등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느낀 거위에서 언급했듯이 순위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상위 노출을 위해서 순위가 중요한 게 아녔습니다. 

대충 2만 등 정도 되면 양질의 게시물인지 아닌지에 따라서 상위 노출, 유지가 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유효 키워드입니다. 유효 키워드가 높으면 높을수록 양질의 게시물이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게시물이 순위에서 아주 많이 뒤에 십몇 페이지에 노출이 되고 있다면 유효 키워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아래에 나온 파란 그래프는 네이버 블로그 이고 빨간색은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아직 다음 최적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모두 0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관심 블로그 관리는 총 3개까지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 가입할 때 넣은 블로그가 최상단에 뜨며 아래로는 서브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블로그 차트에서는 순위, 유효 키워드 말고도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주간차트는, 블로그 전체 랭킹 표시가 되고 테마 차트는 각 주제별로 순위가 나옵니다. 프리미엄 분석은 유료 서비스라 어떤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순위를 크게 신경 쓰지 마시고 내 글이 얼마나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는지 하는 양질에 포스팅을 하는 게 중요 하다는 게 저에 판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