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꿈 호랑이 나오는 꿈 죽이는 꿈 태몽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2020. 8. 6. 01:46
반응형

꿈에서 동양에선 호랑이가 나오는 꿈을 최고로 치고 서양에서는 사자가 나오는 꿈을 최고로 생각합니다. 

호랑이와 사자는 최상위 포식자로 밀림에 제왕 숲 속의 제왕으로 이야기될 만큼 꿈에서의 상징은 최고의 명예나 권력을 상징하게 되거나 호랑이 꿈 태몽이었다면 장차 대성하거나 훌륭한 아기를 이야기합니다. 

단 호랑이나 사자가 나온다고 해도 모두 길몽은 아니기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호랑이 나오는 꿈: 용맹을 이야기할 때 최고인 맹수이기에 해몽 또한 최고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랑이 꿈이 아닌 다른 맹수인 사자가 나오는 꿈 또한 풀어보면 거의 비슷합니다. (죽이는 꿈 제외)

이들은 상징이 비슷하기에 꿈에서 호랑이나 사자나 같으니 구분해서 해몽은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호랑이 꿈: 누구나 한 번쯤 꾸고 싶어 하는 꿈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호랑이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데 풀이로는 내가 힘들어할 만큼 벅찬 일을 해내거나 성공과 득세 일거리를 얻게 되며 반대인 경우는 불가능 이란 뜻을 담고 있으니 아래 상황을 자세히 읽어 보시고 꿈 내용을 정확하게 기억해 내는 게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랑이 보는 꿈: 어려움에 둘러 쌓여 있지만 모든 것을 이겨냄을 이야기합니다. 

하얀 호랑이 보는 꿈: 귀인의 도움을 받아 권위나 실력으로 높은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집에 호랑이가 들어오는 꿈: 지위나 명예가 따르고 태몽이면 귀하고 큰 뜻을 품은 아이에 탄생을 뜻 합니다. 

이 빠진 호랑이 보는 꿈: 힘을 모두 잃어버려 일등에서 물러나야 되는 시기를 이야기해주니 선택은 본인 몫입니다. 

숲에서 호랑이 보는 꿈: 귀인의 도움을 받아 어렵고 힘들일은 무리 없이 잘 이뤄내어 성공을 하게 됨을 말합니다.

호랑이 죽이는 꿈: 꿈에서 죽거나 죽이는 꿈은 길몽이 많으나 호랑이 꿈은 예외이며 이는 유일하게 사자 꿈과 갈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제왕을 죽였으니 좋을 수가 없을 이야기 하는데 호랑이는 신령과 동일시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호랑이를 죽였다면 불가능한 어떠한 일을 말하며 일에 장애물이 등장해 중단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새끼 호랑이 꿈: 새끼 호랑이가 집안으로 들어오거나 내 품에 안기는 꿈이 대표적인 호랑이 태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를 지켜주거나 새끼 호랑이가 따라오는 꿈 또한 태몽으로 호탕한 성품, 남자다운 성격과 총명한 아기를 이야기합니다. 

태몽이 아닌 일반적인 경우였다면 장차 부귀영화를 누리게 됨을 말합니다. 

 

큰 호랑이 꿈: 큰 호랑이와 싸워서 이겼다면 큰 성공 또는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음을 뜻하면 만약 큰 호랑이를 산채로 잡았다면 재물운, 운의 상승, 횡재수로 큰 이익을 얻게 됩니다. 

호랑이와 싸우는 꿈: 호랑이와 싸워서 이겼다면 매우 좋은 꿈으로 어려운 일을 원만하게 해결해 큰 성공을 말하며 계획하던 일은 뜻대로 잘 풀어지는 길몽 중에 하나로 꼽힙니다. 

 

호랑이와 싸워지는 꿈: 이기는 꿈과 반대로 하고 있는 일에 위기가 찾아오고 있음을 말합니다.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 바라는 바를 이루게 되는 꿈으로 취업준비생은 취업을 하게 되고 직장인은 승진을 수험생은 합격을 학생은 성적이 오르게 되는 노력한 것 대로 이뤄짐을 뜻합니다. 

 

호랑이가 무서워 피하는 꿈: 만약 태몽이었다면 태아를 조심해야 한다는 강력한 경고이고 다른 경우는 본인에게 있는 권리와 명예가 오래 남아있지 않음을 이야기합니다. 

호랑이가 뭔가를 잡아먹는 꿈: 어떠한 것을 잡아먹느냐에 따라 해몽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일거리, 권리, 행운 등을 누군가에게 빼앗기게 될 수 있으니 주의를 살펴보라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호랑이를 키우는 꿈: 소원하던 게 있다면 이뤄지겠고 어려운 일은 잘 해결되며 사업가는 사업에 크게 성공합니다. 

호랑이 가죽이 나오는 꿈: 호랑이 가죽이 쌓여 있거나 선물, 또는 집안으로 가져왔다면 좋은 꿈으로 해몽됩니다. 

호랑이 가죽은 금전운을 이야기 하기에 재물운이 상승해 재물이 쌓이는 기쁨을 맛보게 됩니다. 

 

호랑이 등에 타는 꿈: 좋은 운을 타게 됨을 이야기하는데 하는 일마다 모두 승리하게 됨을 이야기하며 천하가 내 손안에 있기에 평안한 삶이 찾아오게 됩니다. 

호랑이와 싸워 피가 흐르는 꿈: 재물운이 상승해 재물이 들어오게 되거나 뜻하지 않은 좋은 일이 생김을 말합니다. 

 

산신령으로 변한 호랑이 꿈: 직장에선 승진을 하게 되고 사업가는 성공을 이야기하고 사회에선 신분 상승을 뜻 합니다. 

죽은 호랑이 보는 꿈: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금전적 손해를 입게 됨을 이야기하고 사업가는 사업에 실패로 인해 큰 손해를 입게 될 수 있으니 하고 있는 일에 재정비를 해야 함을 말합니다. 

 

호랑이 울음소리에 도망가는 꿈: 가정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거나 금전이 새어나가거나 손해를 볼일이 생깁니다.

힘없는 호랑이가 나오는 꿈: 건강이 나빠져 질병을 얻게 되거나 직장에서의 퇴직이나 사업이 잘 안 풀릴 수 있습니다. 

 

호랑이가 쫓아오는 꿈: 뜻하지 않은 사고를 당하거나 문제가 생겨 재물적 손실이 생길 수 있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호랑이를 보고 도망가고 싶었지만 겁나서 움직이지 못한 꿈: 능력밖에 일을 억지로 맡게 되거나 그러한 자리에 오르게 됨을 이야기하며 이러한 이들로 인해 몸과 마음이 힘들어지는 걸 이야기합니다. 

 

호랑이가 내 앞에 무릎 꿇고 있는 꿈: 누군가를 정복하거나 라이벌과의 승리로 라이벌을 굴복시키게 됩니다. 

호랑이가 새끼 낳는 꿈: 사업이나 하고 있는 일들의 번창함을 이야기하고 내가 속한 집단이나 단체에서 수장이 되어 많은 사람 위에 올라감을 이야기하기도 하며 새 가족이나 출산, 능력 있는 부하직원이 들어오기도 하며 금전운이 올라 금전이 쌓이고 건강해 짐을 말합니다. 

 

호랑이를 끌고 다니는 꿈: 큰 일의 성사시키거나 본인의 의지대로 다른 사람을 이용하게 되는 걸 말합니다. 

동물원의 호랑이 보는 꿈: 국가기관이나 공적인 기관에서 높은 사람의 도움을 받아 성공하게 됨을 뜻합니다. 

 

호랑이를 타고 날아다닌 꿈: 부귀영화, 출세, 합격, 승진, 명성을 얻게 되는 최고의 꿈으로 풀이됩니다. 

호랑이가 개처럼 따라오는 꿈: 귀인이나 협력자, 조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아 큰 성공을 맛보게 됩니다. 

 

호랑이가 큰소리로 포효하는 꿈: 신분상승을 의미하거나 많은 재물이 들어와 쌓이게 됨을 암시합니다. 

집 앞에 호랑이가 웅크리고 있는 꿈: 귀인을 만나 귀인에게 여러 가지 도움을 받게 되어 기쁨이 찾아오게 됩니다. 

 

호랑이를 보고 큰 절 하는 꿈: 아기가 태어나거나 내가 속한 단체에서 큰 공을 세워 인정받게 됨을 이야기합니다. 

숲 속에서 새끼 호랑이를 얻는 꿈: 귀한 아이의 탄생을 이야기하거나 재물운이 올라 재물을 얻고 명성이 높아집니다.

 

호랑이가 왕관을 쓰고 있는 꿈: 입신양명해 수험생은 합격, 직장인은 승진, 입학 또는 당선 등에 길조를 뜻합니다. 

호랑이가 말을 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가정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거나 재물운이 올라 재물이 쌓이게 되며 횡재수가 생기게 됨을 이야기하니 이럴 땐 복권을 한 장 사두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호랑이와 다른 맹수가 싸우는 꿈: 조직이나 내가 속한 단체에서 싸움이나 시비가 있을 수 있고 구설수 등에 소송이 생길 수 있는 일을 말합니다. 

호랑이를 그렸는데 고양이가 되어있는 꿈: 뜻한 바는 크나 결과는 작고 보잘것없이 됨을 말합니다. 

 

호랑이가 집으로 들어왔다 사라지는 꿈: 권세와 세력을 얻게 되지만 별다른 이득이 없는 그저 그러한 뜻입니다. 

동굴 속에 호랑이가 웅크려 있는 꿈: 연구, 학원 권리 등 쟁취해야 할 권리를 상징하는 걸 말합니다. 

 

집안에 호랑이가 앉아 있는 꿈: 태몽의 하나로 유명인이나 사업가, 정치가가 될 아이를 얻게 되는 걸 말합니다. 

초원에서 호랑이 무리가 뛰어노는 꿈: 권력이 높이 사람이나 어떠한 단체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호랑이 꿈은 보편적으로 길몽이 많다고는 하지만 호랑이를 죽이는 꿈은 신을 죽였기에 좋지 않게 풀이됩니다. 

호랑이 꿈은 죽이거나 무서워서 도망가지 않는다면 길몽으로 보는 경우가 맞습니다. 

태몽이면 귀한 아기, 총명한 아이, 호탕한 성격에 권력이나 권위를 지니고 태어나게 되고 대부분 길한 의미입니다. 

대운을 뜻하는 꿈이기도 하니 호랑이를 꿈에서 보았다면 미래를 기대해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