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바이오틱스 효능 및 5세대 유산균 사균체 알아보기

유용한 정보|2021. 7. 26. 00:19
반응형

오늘 글은 체험단도 아니고 광고도 아닌 제가 궁금해서 알아보고 올리는 글입니다. 

얼마 전부터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는 5세대 유산균 파라 바이오틱스는 면역력 증진에 신경이 쓰이는 

저에게는 충분히 호기심 가는 내용이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면역력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저희 가족 또한 저 또한 관심이 많습니다. 

 

이처럼 많은 분들이 코로나 감염을 막고자 면역력 증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주부님들은 가족분들의 건강을 위해 더욱 노력하실 겁니다. 

 

몇 주 전부터 케이블 티브이 건강프로그램에서 5세대 유산균 파라바이오틱스 내용을 자주 접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산균이 몇세대 몇 세대 나눠진다는 것도 처음 알았지만 5세대까지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살짝 놀랐습니다. 

 

 

많은 분들에게서 인기를 얻고 있다기에 저도 바로 인터넷을 검색해 봤습니다. 

현재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먹고 있는데 그건 4세대 유산균 이라고 합니다. 

 

또한 4세대 유산균이 나온지 몇 년 밖에 안됐다고 합니다. 

많은 전문가 분들은 이렇게 빠른 시일 안에 5세대 유산균이 나올 줄 몰랐다고 합니다. 

 

목차

파라바이오틱스란?▶ 파라바이오틱스 효능

파라바이오틱스란?

불활성 상태인 유산균으로 ~준하다, 의미인 para의 접두어입니다.

 

지금 현재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술도 빠르게 발전되어 가고 

있다고 합니다. 

하여 오늘은 5세대 유산균이라고 불리는 파라바이오틱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파라바이오틱스의 주원료는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사균체입니다. 

▣ 사균체란?

사균체란 말 그대로 풀이하면 죽어 있는 유산균을 뜻합니다. 

죽어 있는 유산균이지만, 어떠한 조건이 주어지는 경우, 생균 등을 배양 후, 열 건 조 등의 방식으로 유효한

성분을 분리 추출하게 됩니다. 

 

 

살아 있는 동안 생성되는 항균물질이나 면역 물질이 포함되는 것을 사균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물질을 생균에서도 얻을 수 있으나, 사균체 에서도 이와 동일하거다 효과가 더욱 좋은 생균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방송에 나오다 보니 호기심이 생겨서 알아보긴 했지만 연구하시는 분들 참으로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런 걸 어떻게 생각해 냈으며 또 어떻게 실제로 상용화했는지 감탄만 나옵니다. 

 

살아 있는 생균은 말 그대로 살아 있는 균이기 때문에 실온에서 보관이 힘들고, 유통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파라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을 배양한 뒤 특수 열처리를 거쳐, 사람 몸속 장까지 도달하고 정착시키는데 보다 

유리한 조건이라고 합니다. 

 

또한 죽어 있는 균이기에 실온에서 장기간 보관을 해도 이상이 발생되는 경우가 적다고 합니다. 

즉 죽어있는 균이기에 냉장 보관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파라바이오틱스 효능

장점 및 효능은 4세대 유산균인 프로바이오 틱스의 좋지 않은 영향을 많이 보완한 겁니다. 

 

사람의 몸속에는 약 100조 마리의 균이 살고 있습니다. 

균은 세 가지로 나눠지며, 이는 유익균, 유해균, 중간 균으로 서로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몸속에서 중간 균은 유익균의 힘이 강성해 지면 유익균처럼 행동을 바꾸게 됩니다.

다시 유해균이 강해지면 유해균처럼 행동을 바꾼다고 합니다. 

 

이때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유산균은 유익균을 증가시켜 중간 균을 포섭하는 역할을 합니다. 

4세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한 뒤에 나오는 불편한 증상은 복부팽만, 가스 형성 등이 있습니다. 

 

사균 체인 5세대 유산균 파라 바이오틱스는 이러한 증상을 현저하게 줄인 장점이 있습니다. 

이유는 세균체 유산균은 생존을 위한 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유산균을 먹고 속이 불편한 증상을 확 줄였다는 겁니다. 

 

◎ 면역력 증진 및 항암 작용을 해주는 파라바이오틱스 

- 감기의 빈도와 감기 증상을 확 줄여 줍니다. 

nk 세포 활성이 낮은 70명을 대상으로 파라바이오틱스를 투여한 뒤에 결과를 관찰했다고 합니다. 

이때 감기 감염, 감기 증상, 감기 강도가 유의적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 면역활성을 증강시켜줍니다.

대식 세포에 파라바이오틱스를 처리하고 면역 결과를 관찰했다고 합니다. 

결과는 TNT-a 등 사이토카인이 유익하게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사실 무슨 이야기인지 전문 용어 이기 때문에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좋은 영향을 주기는 하나 봅니다. 

 

파라파이오틱스 복용 시 주의 사항

안성성이 높은 유산균인 사균체 라고는 하지만 늘 그렇듯 좋은 약도 모든 사람에게 다 좋은 건 아닐 겁니다. 

섭취를 할 때는 알레르기나 기타 부작용이 보인다면 섭취를 끊거나 섭취 전에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합니다. 

라고 방송에서 뻔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저는 프로바이어틱스를 집 냉장고 회사 냉장고에 넣어 두고 종종 꺼내 먹곤 합니다. 

너무 자주 먹으면 배가 더부룩한 느낌이 나곤 해서 하루에 한두 번 먹곤 했었습니다. 

이유는 건강에도 좋지만 맛도 좋았기 때문입니다. 

파라바이오틱스도 맛이 좋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글을 끝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