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입니다.

유용한 정보|2021. 4. 26. 00:34
반응형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사실 청소년 분들이나 직장인이 아닌 경우 또 대출을 받지 않는 분들은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거의 없을 겁니다. 

하지만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중 또는 재취업을 위해서, 또는 금융 회사로부터의 대출을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는 건강보험 자격득을 알고자 함도 있지만 그동안 이 사람의 취업이력을 한눈에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취업일 및 퇴사일 까지 알수 있는 편리한 서류입니다. 

 

이렇게 취업 이력등을 보다 쉽게 알 수 있으며 금융기관에서는 이 사람이 어떤 회사에 다녔었는지 또 다니고 있는지 

대출 상환은 가능 한지에 대해서 심사 자료로 사용 하게 됩니다. 

 

본인이 이력서를 써야 할때도 취업 날 퇴사 날을 보다 쉽게 알기 위해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보다 쉽게 이력서를 작성하실 수 있게 됩니다. 

 

편리한 서류이면서 발급도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너무나 쉬워서 접속만 하셔도 충분히 혼자서 할 수 있을 겁니다.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에 기재된 내용은 지역세대원, 지역 세대주, 직장가입 내용입니다. 

직장가입자는 4대 보험을 적용받는 직장에 다녔다면 그 이력이 남아 있게 됩니다. 

또한 자격 취득일 상실일은 입사 날, 퇴사 날 이기 때문에 입퇴사 날을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본인 세대원, 세대주로 변동 이력, 이 외에 피부양자 이력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본인 및 내 가족 구성원들의 이력또한 확인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인터넷 발급 오프라인 발급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발급은 시, 군, 구청, 지하철, 공공기관 내 무인민원 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인터넷 발급은 모바일, PC 두가지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은 팩스로 발급 받으실수 있고 PC는 오늘 알아보는 내용입니다. 

온라인 발급은 모바일, PC 발급 모두 공동인증서가 깔려 있어야 합니다. 

 

 

다음 포털 검색창에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입력 후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입장합니다.

로그인은 공동 인증서로 하시면 됩니다. 

즉 별도의 회원가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에 화찰 표처럼 자극 득실 확인서가 보이는데 클릭합니다. 

필수 입력란에는 주민등록번호, 조회 조건을 지정합니다. 

주민등록번호 표시에서 출력을 하려면 네모칸에 체크 후 조회를 눌러줍니다. 

위에 그림처럼 자격 득실 내용이 한눈에 볼 수 있게 쫙 나옵니다. 

이때 프린터를 통해 발급을 받으실 수 있고 팩스로 받고 싶으시면 팩스를 통해 받으실수 있습니다. 

PDF 파일이 필요한 경우 프린트 발급을 한번 누르시면 PDF가 보이는데 지정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정말 누구나 쉽고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너무나 괜찮게 많든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국민건강보험 홈 화면 좌측 상단에서 민원 요기요 클릭 개인 민원을 차례로 클릭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증명서 발급, 조회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해 납부확인용, 연말정산용, 학교 제출용, 종합소득세 신고용

4가지 중 필요 용도에 따라 선택을 합니다. 

다음 년, 월을 지정한 뒤 조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 하단에 조회 결과가 나오고 프린트 출력 또는 팩스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지 않는 생활이 최선일 것 같기는 합니다. 

이직 없이 대출 없이 평범하게 살 수 있기 때문이긴 한데 그래도 살다 보면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한 번만 따라 해 보시고 잊지 마시고 기억해 두셨다가 두고두고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