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액정수리비 삼성 서비스센터 기준

유용한 정보|2020. 2. 8. 01:12
반응형

갤럭시 노트9 액정수리비 만만치가 않네요.마트에 가려고 차에서 내리다가 그만 폰을 바닥에 떨어 트렸고 땅에 떨어지던 폰에 액정이 완전히 나갔습니다.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액정 교체를 할 수 있을까 하고 이곳저곳 검색을 해봤는데 결론은 삼성 서비스 센터를 가져 FM 대로 수리를 받는 거였습니다.

 

금액이 다소 높아서 놀랐지만 액정 반납하고 보험도 들어 있어서 그렇게 많은 돈이 나가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하나 액정만 교체하는 게 아니라 안에 있는 배터리까지 한 번에 모두 교체를 해줍니다. 사용한 지 일 년이 조금 넘어서 배터리 시간이 줄어들었는데 교체하고 나니 완전히 새 폰이 되었습니다. 

 

 

운영시간

평일 09:00~19:00 토요일 09:00~13:00

                     

 

갤럭시 노트 9 액정 수리비는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 

 

1. 내부액정 파손 

메인보드는 작동이 되는 상태, 만약 서비스 센터 직원이 내부 액정만 문제라고 판단하면 액정만 수리받으면 됩니다. 

내부 액정 부가세, 공임 비용까지 해서 수리비 23,300원 이 듭니다. 

 

 

 

2. 외부 액정 파손

외부 화면에 터치 등은 문제없지만 유리 부분이 파손된 경우라면 센터가 아닌 사설 업체에서 수리받으시는 게 좋다는 게 제 판단입니다. 보험에 가입되어있다면 무조건 센터 수리가 유리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사설에서 유리만 교체하는 게 경제적으로 유리합니다. 보험 가입이 된 상태라면 5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보험 가입이 되어있지 않을 때는 - 사설 업체에서 수리를 받는다, -액정만 깨진 상태라면 사설 업체에 팔고 리퍼폰을 구매하는 게 조금 더 유리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9 액정수리비 액정 반납하면 223,000원 액정을 반납하지 않을 때 354,000원 (깨진 액정 그냥 가져가면)

사설 업체에서 수리를 받으면 말그대로 유리 부분만 수리를 받는 게 좋기는 한데 단점은 사설업체가 많지가 않다고 합니다. 사설 수리점 단속도 있고 수리 받은 뒤에 방수 기능의 효율이 정품만 못하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액정 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올 것 같다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기를 판매하고 중고폰 으로 갈아타는 방법이 있는데 지금 갤럭시 노트9 중고 시세가 30만 원대 초반에서 형성되고 중고폰이 40만 원대 초반이라고 하니 10만원 정도만 투자한다면 교체할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액정 완전 파손이기도 했고 보험도 가입되어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교체를 하는게 유리했습니다. 배터리 교체인지 메인보트 교체인지 보기에는 외부 카메라 있는 곳만 남기고 전체 다 교체하는 것 같았습니다. 덕분에 새 폰처럼 지금은 생생하게 잘 돌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9 메모리가 512G 면 고장 나지 않은 상태라면 중고로 상당한 대우를 받는다고 합니다. 

저는 처음 스마트폰 구입할때 매번 보험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2-3년 정도 사용을 하고 새 기종으로 기변을 하는데 그 안에 꼭 한번은 액정이 깨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 노트9 액정 수리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마음이 아픈분들 많으실겁니다.오래오래 사용하고 싶은 마음 누구나 똑같을 거니 이글보시는 모든분들 오래오래 잘 사용하시길 응원 하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