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어플 알아보기

유용한 정보|2020. 3. 15. 02:33
반응형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어플이 있는 거 아마도 많은 분들이 모르실 겁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지역에 주차한 차량에 대해 cctv와 이동식 카메라의 단속 내용이 

차적조회 시스템과 연동되어 차주분에게 사전 경고 안내 메시지를 전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어플에 가입하신 뒤에 차량 폐차, 양도 시에는 탈퇴 신청을 하셔야 하며 차량 변경 시에는 수정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 서비스는 지자체에서 과태료를 묻기 위해 만든 어플이 아니라 원활한 교통흐름과 지역민에 불편을 덜기 위해 만들었다는 게 보여서 고맙기까지 합니다. 

 

거주지를 타 지역으로 옮기신다면 새로 이사하는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이용을 하면 서비스가 자동 연계되어 다시 신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는 개인이 만든 시스템이 아니고 지방 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러기에 상습적인 주정차 위반을 하게 된다면 분별 시스템에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횡단보도 곡각지, 인도, 그 외 수기 단속이 필요한 지역에서는 서비스가 제한되니 알아두셔야 합니다. 

 

주정차가 금지된 단속지역에 주차하게 되면 고정식, 이동식 카메라가 1차 단속 촬영 후 불법 주정차 단속 경고 또는 이동조치 안내 문자를 실시간으로 발송해주는데 이때 바로 차량을 이동해 주정차 가능한 지역에서 주차하셔야 합니다.

혹 이렇게 안내 문자를 받았는데도 5분에서 10분 사이에 이동주차를 하지 않는다면 2차 단속 촬영이 되며 통보 문자를 받게 됩니다. 

단속대상이 되면 5일에서 6일 후 과태료 부과, 사전 통보서가 발송기 때문에 1차 알림이 왔을 때 빠르게 이동하시는 게 

좋습니다. 단속이 되면 항의해도 소영이 없다는 점 명심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가입절차는 까다롭지 않습니다.

play스토어에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뒤 가입지역 확인한 뒤 푸시 알림 서비스를 위해 

최초 1회 휴대전화 번호와 차량번호 확인 절차만 걸치신다면 큰 도움을 받으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주정차 단속구간에 주차를 하실 때는 휴대폰 알람을 잘 확인할 수 있는 곳에 두시고 알람이 오면 

바로 이동 주차하시면 됩니다. 

하루가 지나고 나면 생기는 주정차 단속, 속도감시 카메라들은 시민의 안전과 원활한 교통 흐림이 목적인 것 같습니다.

꼭 과태료를 내지 마시라고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어플 소개글을 쓰는 게 아닙니다. 

부득이하게 주정차 금지구역에 저 또한 주차를 할 수밖에 없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정말 억울하기도 하고 

또 지역 도로교통에 방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서 소개를 하게 됐습니다. 

살다 보면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분명히 있다는 거 다들 아실 겁니다. 

어플 설치하는데 몇 분 안 걸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고 불필요한 지출을 막았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