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성병 증상 종류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2020. 3. 14. 02:22
반응형

오늘은 성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여성 성병 증상과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 군데에서 검색을 해봤더니 민간요법은로는 딱히 해결방법이 없고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성병은 대부분 성관계를 통해서 감염되며 전염도 되는 질환이며 성생활을 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시는 걸 꺼려해서 병을 키우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성병의 종류는 한가지가 아니라 다양하기 때문에 종류별 증상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은 매독 인데 이는 모르는 분이 거의 없으실 정도로 가장 많이 알려졌고 많이 걸리는 질병입니다.

매독은 1기, 2기, 3기로 나눠지며 1기의 경우 매독 세균이 침범 부위에만 발생하는 무통성 궤양이라 자가진단이 어렵고

2기는 피부의 발진, 점막의 병적 변화가 발생되게 됩니다. 이때 바로 병원으로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3기는 다양한 장기 내부에 균이 침범하게 되는데 심할 때도 사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독균이 상처등을 통해 감염이 이루어지며 처음엔 국소 증상으로 시작하지만 전신으로 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매독은 전염력이 없지만 접촉을 통해서는 50~60% 전염률이 있다고 합니다. 

매독 초기에는 패니실린 으로 치료가 어렵지 않지만 3기로 갈수록 큰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임질인데 임질은 성병 중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며 점막 접촉을 통해 전염, 전파되며 감염 초기부터 

증상이 있는경우가 많으며 배뇨 시에 따끔거리는 배뇨통, 빈뇨, 작열통, 화농성 질 분비물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런 증상을 방치하고 치료를 받지 않으면 골반염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어쩔 수 없이 성관계를 했을 때는 산부인과에서 검진을 받으셔야 하며 증상이 있을 때는 1주~2주 정도 치료받습니다.

치료를 받을때는 파트너와 함께 받아야 합니다. 

임질을 방치하면 골반염, 나팔관 손상, 불임, 자궁 외 임신 등의 합병증이 온다고 합니다.

여성 성병 증상 종류는 헤르페스 두 종류로 나눠집니다. 

1형은 구강 헤르페스, 2형은 성기 헤르페스로 나눠집니다. 

-1형 구강 헤르페스는 통증은 없으나 입술, 입, 구강 내 포장이 발생됩니다. 

치료는 알약, 주사, 연고등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2형 성기 헤르페스는 성기주변에 물집, 상처, 반점, 타는듯한 작열감, 배뇨 시 통증과 가려운 증상이 있습니다. 

치료는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해 증식을 억제시켜주는데 완치가 불가능해 완화의 목적으로 한다고 합니다. 

 

-끝으로 클라미디아는 감염 됐을때 바로 증상이 나 타자지 않고 약 1주~ 3주에 잠복기 이후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으로는 가료움증, 배뇨 시 통증이 동반되며 고름 같은 분비물이 배출되며 항문으로 성관계할 때 직작염까지 발생한다고 합니다. 

치료는 항생제, 약물치료로 진행되며 대표적인 질병으로 에이즈, 인유두종 바이러스 같은 질환도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알게 된 점은 모든 병이 큰 차이 없는 증상을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본인이 진단하지 말아야 하며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바로 치료를 받으러 가는 게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성병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걸릴수 있는 질병이기에 참거나 감출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