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보관하는 방법 삶은감자 보관법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2021. 4. 15. 00:33
반응형

일주일에 서너 번은 가정 아니면 식당에서 만나게 되는 감자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은 고마운 채소입니다. 

또한 건강에도 다방면으로 좋아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빠지지 않는 식재료 입니다. 

저희 집은 저를 시작해서 와이프, 아들녀석까지 모두 감자를 너무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감자를 자주 먹곤 합니다. 

 

감자의 경우 한두개만 구입하는 게 아니라 보통 한 박스씩 구입해서 먹기 때문에 보관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제철인 경우에는 박스로 구입하거나 농사를 지으시는 부모님들 덕분에 감자는 항상 쌓아놓고 먹곤 합니다. 

 

감자는 보관하지 않더라도 제법 오래가는 채소이긴 하나 보관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더욱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검자는 특히 싹이 돋아나거나 검푸르게 변하는 경우 드시면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감자 보관방법 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신문지와 박스를 함께 사용 하는 방법이 있고 한 가지는 사과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박스와 신문지를 이용해서 보관하는 방법 부터 알아보고 사과를 활용한 사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감자를 박스로 구입하셨다면 박스채로 두지 마시고 신문지 몇 장을 구해 옵니다. 

박스 사면에 구멍을 송송 뚫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한면에 위에 처럼 두 개씩 내줬습니다. 

커터칼을 사용해서 구멍을 내시면 되는데 칼을 잘 사용해서 손이 다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신문지를 활용한다고 해서 이거 귀찮은 작업이겠구나 생각하실수 있지만 전혀 아닙니다. 

박스 바닥에 신문지 한두장을 깔고 그위에 감자를 올립니다. 

이때 감자와 감자의 사이가 붙지 않게 떨어져 있어야 바람이 보다 잘 통할수 있다는 것도 기억하셔야 합니다. 

 

감자를 한개층을 쌓았다면 그위에 신문지를 올리고 다시 그위에 감자를 올립니다. 

한 박스에 사 오신 감자를 모두 넣을 수 있을 겁니다. 

감자로 여러겹 쌓으셨다면 이제 제일 중요한 작업이 남았습니다. 

햇볕이 들지 않는 베란다 같은 공간에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또는 바람이 잘통하는 공간에 보관해야 보다 오래오래 두고 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한 감자 보관박스는 버리지 마시고 두고두고 오랜 세월 사용하시면 됩니다. 

 

- 복숭아나 사과 박스처럼 사면에 구멍이 뚫려 있는 박스를 재활용 하시는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거기에도 마찬가지로 신문지를 깔고 제일위에 신문지로 덮으면 끝입니다. 

 

사과를 감자에 함께 넣어서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과 1개에 감자를 무려 10KG 까지 감당이 된다고 합니다. 

단점으로는 사과가 제철이 아닌 계절에는 사과가 비싸서 활용이 힘들지만 그렇지 않은 계절에는 적당량의 

감자를 보관하기에는 안성맞춤 입니다. 

 

삶은감자 보관방법

삶은감자를 보관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감자를 그대로 방치하면 검푸르게 변하기 때문에 적당한 용기에 물을 넣고 그위에 식초를 몇 방울 떨어트려

희석시킨 뒤에 감자를 넣어서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식초 향이 싫은 분들은 귀찮긴 하지만 비닐에 한 개 한 개 넣어서 냉동보관하시고 해동은 자연해동으로 드시면 됩니다.

시간이 없을땐 당연히 전자레인지 해동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