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분해 음식 다이어트 입니다.

유용한 정보|2020. 2. 28. 01:07
반응형

다이어트에 다른 말은 내일부터 라는 말이 있습니다. 

살 빼는 게 사실 음식을 통해서 하는 게 가장 쉽고 빠른 길이고 건강 또한 챙길 수 있습니다. 

저는 결혼 후 1년 만에 19kg 정도 쪘었는데 2달 만에 원상 복귀시켰습니다. 

음식량은 줄이고 지방 분해 음식을 검색해서 알아낸 뒤에 뭐 하나를 먹어도 철저하게 계산하게 

먹었더니 생각보다 빠르게 감량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운동을 몇 시간씩 한 게 아니고 아침은 원래 안 먹었고 점심 반공기 저녁 반공기 먹은 뒤 

운동 1시간인데 집 근처에 있는 학교에 가서 뜀박질만 했습니다. 

제 경험으론 음식조절과 뜀박질 만한 게 없었습니다. 

 

지방분해 음식 첫 번째는 고추입니다. 

고추에 들어있는 캅사이신 성분이 미각을 자극해서 열 신호를 뇌에 전달합니다. 

이때 열을 식히는 반응으로 땀을 내주고 신진대사가 증가하면서 지방분해를 돕고 체지방을 분해시켜줍니다. 

고추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배가 된다는 재료가 바로 식초입니다. 

식초에 들어있는 유기산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며 지방흡수, 축적을 예방해주고 장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 고혈압,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탄난 성분은 녹차, 말차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폴 레페 놀의 일종의 성분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돕는다고 합니다. 

녹차나, 말차에는 탄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레몬에 비해 비타민 c가 5-8배 정도 들어있습니다. 

식후 보단 식전에 드시는 게 좋은데 이는 포만감을 내서 식욕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후에 드신 녹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 준다고 합니다. 

단 너무 많이 마시는 건 좋지 않은데 탄닌 성분이 비타민 B1의 결핍으로 철분 흡수를 막는다고 합니다. 

하루 2잔 3달 정도 마시면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시라면 녹차는 빠지지 않는 품목인 것 같습니다. 

두유- 생뚱맞은 품목이긴 하나 콩의 식물성 단백질이 염증성 지방세포를 분비하는 물질 렙틴 생성을 막고 지방분해를 

촉진해준다고 합니다.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두유 속에 사포닌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사포닌 성분이 몸속 지방분해를 촉진시켜주며 포만감을 줘서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 퀘르세틴 성분, 비타민, 칼슘이 풍부한 양파는 요리할 때 거의 빠지지 않는 음식입니다. 

양파껍질은 지방을 바로 분해해주면서 축적까지 막아줘서 체지방을 낮추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먹는 방법은 껍질을 깨끗한 물에 헹궈주신 뒤 말려서 차로 마시면 됩니다. 

생강- 진저론, 쇼 가을이라는 성분이 풍부한 생강의 효능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여 체지방 분해, 방지까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살코기- 고기를 즐겨먹는 저에게는 고기를 안 먹고 체지방을 낮추는 게 거의 불가능입니다. 

지방이 없는 고기에는 L카르니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지방을 태워준다고 합니다. 

지방이 없는 육류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조금 먹고도 포만감이 들고 소화를 위해 많은 열량이 소모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