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미백 바나나 껍질로 해결 합니다.

유용한 정보|2020. 2. 27. 00:32
반응형

제가 어릴 때만 해도 생일이나 시험을 잘 봤을 때 먹을 수 있었던 고급 과일 바나나 요즘은 

이만큼 저렴한 과일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되어버렸습니다. 

저희 집만 해도 바나나 있으면 먹고 없으면 안 먹는 그런 과일로 되었지만 며칠 전 방송에서 바나나 껍질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정보가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우선 가장 놀랐던 건 치아 미백에 효과가 뛰어나고, 은 제품 리세팅, 비료로 이용, 콜레스테롤 제거에 티눈 사마귀

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하고 요리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된다고 합니다. 

저희 집은 이렇게 바나나를 푹 익혀서 먹으니까 사진은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아 미백- 커피같이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차를 즐기시는 분들의 치아는 색이 누렇게 변하곤 하는데 

이럴 때 치아에 묻은 카페인을 제거해 줌으로 원래의 치아색으로 돌아가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 안쪽에 흰 부분을 치아에 문질러주면 치아에 착색돼있는 카페인을 제거해 줍니다. 

바로 하고 바로 효과를 보는 게 아니라 2주 정도 하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은제품을 맑고 깨끗하게- 믹서기에 물과 바나나를 넣고 갈아준 뒤에 헝겊에 콕콕 찍어서 은제품을 닦아주면 처음 모습 그대로 맑고 깨끗하게 되돌려 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콜레스테롤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도 바나나 껍질이 좋다고 하는데 이건 어떻게 목욕을 하는 건지 자세하게 나와 있지 않아서 자세히는 올리지 못합니다. 죄송합니다. 

사마귀, 티눈 제거- 티눈, 사마귀 이건 병원에 가기 전엔 정말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병원에 가서 치료를 하는 게 가장 효과적이라고 이야기를 하긴 하지만 티눈이나 사마귀가 난 부위에 바나나 껍질을 

수일 동안 붙여 놓으면 흐물흐물 제거가 된다고 네이티브 아메리칸 뉴스에서 보도되었다고 합니다. 

 

닭 오븐 요리- 닭고기나 돼지고기 소고기 등 바비큐 요리를 할 때 바나나 껍질을 팬 아래 깔아 두고 요리를 하면 

육질이 부드럽게 변한다고 합니다. 

 

모기 물렸을 때- 캠핑이나 야외에 벌레에 물렸을 때 약품이 없다면 바나나 껍질을 환부에 발라줍니다. 

잠깐 동안은 간지럽지 않다고 하니 임시방편으로 하신 뒤 집에 돌아가셔서 약품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불면증 완화- 불면증이 심한 분이시라면 따뜻한 우유를 드셨을 겁니다. 이때 바나나 껍질을 깨끗한 게 씻어서 우유와 함께 갈아서 드시면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주름 예방- 세월이 묻은 피부에 주름은 어쩔 수 없지만 예방은 가능합니다. 

얼굴에 생기는 주름의 경우 활성 산소 세포가 손상되면서 주름으로 나타나는데 바나나 껍질이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는

항산화 효과가 풍부해 피부 노화, 주름방지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세안하신 뒤 바나나 껍질 안쪽 부분을 얼굴에 문지른 뒤 30분 정도 있다가 헹궈주면 된다고 합니다. 

 

소화기능 향상- 바나나가 소화기능에 효과가 있는 건 다들 아실 겁니다. 

껍질의 경우 식이섬유소를 쉽게 섭취할 수 있어서 껍질 안쪽에 흰색 부분을 수저로 끓어서 드시면 소화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