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좋은 음식 5가지 입니다.

유용한 정보|2020. 2. 24. 00:36
반응형

우리가 무의식 중에 먹고 마시는 음식에서 암을 유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식단에 작은 변화만으로도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 건강의학 medical Daily에서 암세포 억제 음식 5가지를 발표했는데 몸에 좋은 음식은 

맛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5가지의 음식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단만으로 암을 이겨내신 분들이 방송에 종종 소개되는 걸 보면 꼭 양약만이 치료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암에 좋은 음식 첫 번째 시작합니다. 

호두- 이화여대 식품영양학과 김유리 교수팀은 호두 속 성분이 대장암 줄기세포의 생성 속도를 크게 줄여준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호두는 필수 지방산 식물성 오메가 3의, 알 파리 놀 제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효과, 항암 작용에 효능이 

있는 페놀릭 성분이 함유되어 염증성 장질환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호두는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수 있으니 하루에 5개 정도 양만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녹차- 거의 전세계인이 즐기고 있는 녹차는 건강에 여러 면으로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전문지 드랙스 닷컴에 발표에 의하면 녹차의 성분이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고 대장암 줄기세포를 약 50%

까지 줄여주는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녹차 성분의 전체 중 카테킨의 65% 들어 있으며 암 유발 성분인 활성산소와 염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어떤 건강식품을 소개하더라도 녹차는 언제나 빠짐없이 들어 있는 걸 보면 확실히 건강에 좋은 것 같습니다. 

자색감자- 일주일에 단한개의 자색감자를 먹더라도 대장암 발병 줄기세포를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영양 생화학 저널 발표에는 자색감자는 고칼로리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대장암 원인에 하나인 인터루킨

6을 현저하게 낮춰준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안구 건강에도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줘 고혈압, 혈관질환 환자분들에게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버진 올리브오일- 이는 항산화제로 알려진 폴리페놀이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미국 럿거스 대학, 헌터 대학 연구팀이 버즌 올리브 오일에서 발견한 올레오 칸탈이라는 성분이 소포 조직을 

공격해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버진 올리브오잉ㄹ은 0.8% 이하의 산도, 냉압축 추출한 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말차- 시루에서 차잎을 짜고 말린 뒤에 곱게 갈아서 분말을 내서 물에 타 먹는 차로 알려진 말차의 경우 

2018년 영국 샐퍼드 대학에서 말차는 유방암 세포를 억제, 공격해 항암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암세포 활동에 중요한 엠 토르 신호 전달 경로에 큰 타격을 줘 차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라는 이야기가 있듯이 가족건강을 위해 소소한 먹거리의 변화부터 주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