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능동감시 대상자 2차 검사 통보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2021. 7. 8. 00:55
반응형

정말이지 지긋지긋한 코로나가 언제쯤 물러날지 또 언제쯤 예전처럼 지낼 수 있을지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게 백신 접종 속도가 붙고 있으니 올 연말이면 집단 면역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꼭 그랬으면 좋겠고 꼭 일상으로 빨리 돌아갔으면 합니다. 

 

식당에 가거나 보통 어딘가를 방문했을때 본의 아니게 코로나 양성인데 모르고 있던 사람과 접촉이나 한 공간에 

있었다면 당연히 코로나 검사를 받으러 선별진료소로 향하게 됩니다. 

식당의 경우 개인 휴대폰 번호를 적어 놓기 때문에 보건소 같은 기관에서 전화가 옵니다. 

귀하는 어디어디 식당에 계셨고 그때 코로나 양성 환자와 동선이 겹친다고 검사를 받으라는 내용입니다. 

 

그러한 연락을 받게 되면 현재 본인의 위치에서 가장 가깝거나 방문이 용의한 곳의 선별 진료소로 향하게 됩니다.

첫 번째 관문에 대기 시간 일 겁니다. 

길이 길게 서있는 곳은 몇 시간씩 대기했다가 검사를 받게 됩니다. 

검사를 받고 나면 너무나 고통스러운 결과 대기시간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이때 시간이 가장 고통스럽고 두려운 시간일 되고 정말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목차

-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 능동감시 대상자 2차 검사 통보 내용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선별 진료소에나 나눠 주는 안내장을 보면 2~3일 정도 소요되면 결과는 문자를 통해 알려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후기를 보거나 저의 경우를 보면 바로 다음날 아침이면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주 운이 없는 경우 2일이 소요 된다고 하는데 극히 일부분인 것 같습니다. 

결과 통보 시간은 지역마다 다를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검사는 대기 시간도 무섭고, 결과를 기다리는 시간도 너무 두렵고 무섭습니다. 

저녁에 집에 와서 혼자서 방에 우두커니 앉아 있으니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내가 잘못 살아와서 그런건가 하는 생각도 들고 반성도 하고 웃기는 시간이었고 반성의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여기서 의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검사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자가격리는 필수입니다. 

그러나 선제 검사의 경우에는 자가격리는 필수 사항은 아니기 때문에 사유에 대해 정확히 숙지하셔야 합니다. 

 

- 코로나 검사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반드시 집에서 자가격리를 해야 하며, 가까운 곳이라도 외출이나 

이동을 하시면 안됩니다. 

 

◈ 코로나 검사결과 나오기 전까지 주의 사항

- 함께 살고 있는 가족들과 생활공간 분리는 당연하고 개인용품도 별도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 수건이나 식기류, 기타 음식물 

- 가능하면 가족들과의 대화는 피해야 하며 꼭 해야 하는 경우 마스크 착용을 한뒤 2m 정도의 거리를 유지한 체 

  대화를 하셔야 합니다. 

- 방문은 닫아 놓고 창문을 자주 열어 환기를 자주자주 시켜줍니다. 

 

- 코로나 검사 결과가 음성이라고 통보 되어도, 이후 의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기존에 있던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 보건소로 연락 하셔서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능동감시 대상자 2차 검사 통보 내용

다소 생소한 능동감시 대상자 일겁니다. 

바로 처음에 신천지, 또는 콜센터, 물류 센터처럼 함께 근무나 생활한 집단에서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왔을 때입니다. 

이때는 한번에 검사로 끝나는 게 아니고 1차 검사 이후 시간을 72시간을 보내고 2차 검사를 하는 걸 이야기합니다.

아래는 문자 통보 내용입니다. 

《Web 발신》

OO시 보건소입니다. 

귀하께서는 코로나 19 역학 조사 결과(OO 회사) 능동감시 대상자입니다. 

추가 확진자 발생으로 1번 검사를 시행하였더라도 72시간 이후 검사를 추가로 시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검사 이후 72시간 시점에 검사를 시행해 주시기 바라며,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자택에서 대기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추가 확진자 발생으로 불가피하오니 꼭 시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시어 코로나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검사 후 차후에 검사 결과에 따른 접촉자 분류 조치될 예정 이오니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같은 문자가 날아옵니다. 

정말이지 한 번도 받기 싫은데 두 번이나 받아야 한다니 정말 무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도 나를 위해 가족을 위해 타인을 위해 받아야 하니 꼭 무사히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파오는 코로나 언제쯤 끝나는지 답답하기만 합니다. 

최근 다시 경기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고는 하는데 저는 체감을 할 수 없어서 답답하기만 합니다. 

이글 보시는 모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