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FP 유형 특징, 성격 팩폭, 연예인, 장점 단점, 연애 및 궁합 입니다.

MBTI 검사|2021. 6. 29. 00:27
반응형

♤ ENFP 유형 특징: 재기 발랄한 활동가

ENFP 유형의 사람들은 활기가 넘치며, 정열적이고 풍부한 상상력이 있는 재능이 뛰어난 사람들입니다.

창의 적으며, 온정적이고 항상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문제 해결 능력이 있으며, 관심이 있는 일은 아무리 힘도 해낼 수 있는 능력과 열정 가득한 분들입니다. 

 

ENFP 유형의 사람들은 타인에게 관심을 가지며, 사람들을 자 이끌고 탁월한 통찰력으로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들은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일에는 반감을 가지며 열정이 식습니다. 

그들은 하고 있는 일을 끝내지 못한 상태에서도 다른 일들을 벌리는 무모함이 있습니다. 

창의력과 통찰력이 필요치 않은 일들에는 열정이나 흥미를 갖지 않습니다. 

 

겉보기에는 외향적인 성격에 사람들을 기분 좋게 변화시켜 줍니다. 

열정적인 면에서 ENT 분들과 비슷하지만 그들과 비교해서 다소 충동적인 몽상가 분들입니다. 

그들은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여러 개를 한 번에 벌려놓고 마무리 못하기도 합니다. 

또한 그들은 사회적인 틀이나 통념 규율 등에 지루함과 반감을 갖습니다. 

 

목록: ENFP 성격 팩폭▶ ENFP 장점▶ ENFP 단점▶ ENFP 직업▶ ENFP 연예인▶ ENFP 연애 및 궁합

♤ ENFP 성격 팩폭 가져왔습니다. 

ENFP 유형의 사람들은 일머리는 있는데 정신산만 하고, 잡생각이 많고 고집이 필요 이상으로 강합니다. 

흥미를 느끼는 일에는 열정이 넘치지만 관심이 없는 일은 하지 않은 호불호 강한 성격입니다. 

어떠한 일에도 나서는 걸 싫어하지만, 누구도 나서지 않으면 답답해서 나서는 성격입니다. 

ENFP 유형의 사람들은 감정 기복이 심한 편으로 감정이 얼굴에 쓰여있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그들을 낯을 심하게 가리는데 풀리면 금세 친해지고, 이야기하는 걸 좋아합니다. 

친구들과의 관계를 위해서 인싸력을 발휘하나, 막상 친구가 생기면 약간 찌질이로 되는 게 단점입니다. 

일이나 업무를 시작하고 끝까지 마무리하는 경우가 적은 편입니다. 

즉 어떠한 일등에 대해서 쉽게 몰입하기는 하지만 쉽게 포기하는 성격 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집에 있는 걸 좋아하지만, 외향적인 성격으로 친구들이랑 어울려서 노는 것도 좋아합니다. 

ENFP 유형의 사람들은 눈치가 빠른데 겉으로는 내색하지 않으며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극단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다른 이들의 이야기에 리액션이 좋아 고민상담을 요청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거짓말을 못하는 성격이라 상담 시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행복한 일들을 하루에 한 가지씩 정해 놓고 지키려 노력하며 설레어하기도 합니다. 

친구와 대화하길 즐기는, 힘든 친구에게 마음에 없는 위로보다는 극복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새로운 일이나 새로운 친구 등에게 관심을 느끼며, 사람들과 더불어 놀길 즐기고, 친절을 베푸는걸 좋아합니다. 

 

♤ ENFP 장점입니다.

ENFP 유형의 사람들은 호기심이 왕성하며 이러한 호기심으로 관찰력이 뛰어납니다. 

에너지가 넘치며 열정이 가득한 유형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다른 이들에게 친절하고, 인해심이 많아 인기 많은 인싸 분들 아니다. 

 

그들은 유머감각과 위트가 있어 조직이나 개인적인 만남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진심을 다해 관심을 갖기에 뛰어난 통찰력을 보입니다. 

그들은 언어감각이 있기에 창의적이며 매력이 장점입니다. 

풍부한 상상력과, 독창성으로 생각지도 못한 행동을 하며, 기분에 따라 즉흥적인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 ENFP 단점입니다. 

그들은 새롭게 취미를 갖더라도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즉 집중력이 너무나 부족합니다. 

잡생각을 너무 많이 하고, 스트레스를 너무나 쉽게 받기도 합니다. 

새로운 일에 너무나 쉽게 도전을 하는 용기는 있으나 끝까지 마무리하는 경우가 드물다고 합니다. 

 

반복적이며, 규칙적인 일상을 싫어하며 적응하지 못하고 힘들어합니다. 

ENFP 유형의 사람들은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것에 너무나 약하며, 즉흥적으로 일을 벌이곤 합니다. 

좋아하는 이들과 싫어하는 이들의 구분이 너무나 심하기 때문에 조절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감정 기복이 심하며, 감정이 얼굴에 그대로 묻어나는 성겨이라 사라들이 불편해하기도 합니다. 

 

♤ ENFP 직업입니다. 

ENFP 유형의 사람들은 창의적인 영감을 지니고, 여러 분야의 사람들과

함께 여러 가지 일들을 할 수 있는 일에 맞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나, 서비스, 상품, 문제 해결책을 내놓을 수 있는 일, 자신이 내놓은

프로젝트가 실현되는 걸 볼 수 있는 일에 맞습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추구할 수 있고, 매력적인 일에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일에 맞습니다. 

그들은 열정과 창의력, 상상력을 인정해주며, 보상해 줄 수 있는 일을 할 때 만족감을 느낍니다. 

또한 그들은 재미있으면서 자극적이며, 변화가 있는 일을 선호하며 능력도 있습니다. 

 

매번 반복되는 일이나, 조직관리와 관련되는 일이 적은 경우, 뒷정리하는 등에 능력도 있습니다. 

최소한의 규율, 최대한의 자유가 보장되는 일에 맞습니다. 

즉 일의 성과를 본인이 조절할 수 있는 일에 적합합니다.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고 신기술을 배울 수 있는,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일에 맞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싱어송라이터, 시나리오 작가, 프로듀서, 편집자, 영화감독, 개그맨, 연예인,

기획 및 마케팅: 홍보, 아트디렉터, 마케팅 컨설턴트, 카피라이터

교육 상담: 교육강사, 각종 상담사, 레크리에이션 강사, 예체능 교사, 주택관리사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컨설턴트, 마케팅, 이벤트, 상품기획 코칭, 헤드헌터

♤ ENFP 유형 연예인입니다. 

시야 준수, 서지수, 송민호, 신원, 아유미, 윤지성, 은혁, 이무생, 이승훈, 이현이, 이효리, 장동우, 전소미, 정세윤, 주헌, 지유

찬성, 찬희, 최예나, 최유진, 최정훈, 추자현, 츄, 태일, 하하, 함연지, 함은정, 해찬, 홍진영, 해찬, 화사, 현석, 헨리, 후닝카이

 

구준회, 강민경, 권을빈, 기현, 김소혜, 김우석, 김준호, 김태리, 남우현, 딘딘, 로제, 루카스, 리키, 사나, 비비, 뷔, 버논,

백호, 박지훈, 박준형, 박은석, 박민영, 박문치, 박나래, 미연, 미르, 분별, 마이클 리

 

♤ ENFP 연애 및 궁합입니다. 

ENFP 유형의 사람들은 콩깍지가 심하게 끼며, 한번 빠지면 아주 깊게 빠집니다. 

연인이 생기면 매우 사랑하게 되며, 많이 베푸는 성격이지만 쉽게 상처를 받습니다. 

연인에게 최대한 잘 맞춰주고 배려하지만 그만큼 금세 지치는 냄비적인 사랑을 하기도 합니다. 

 

즉 열정 가득한 사랑을 하지만 빨리 식는 성격입니다. 

그들은 다정한 성격으로 리액션도 좋고 연인의 감정에 공감을 잘하는 좋은 면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이성이 나타나면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가 말을 걸고 금세 친해지는 능력이 있습니다. 

 

ENFP 유형의 사람들은 다른 이들과의 정서적인 교류를 중요시합니다. 

즉 사람들을 좋아하고 잘 맞춰주기는 하나, 그만큼 사람들에게 쉽게 지치고 지친 만큼 휴식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갈등에 맞서지 않고 피하려 하는 성격으로 싫은 행동들에 대해 겉으로는 내색하지 않습니다. 

무서운 건 마음속으로 이별을 천천히 준비해 나가는 사람들입니다. 

 

- ENFP 궁합입니다. 

ENFP 유형과 찰떡궁합: INTJ, INFJ

ENFP 유형과 좋은 궁합: INFP, INTP, ENTP, ENTJ, ENFJ, ENFP

ENFP 유형과 안 맞는 궁합: ISFP, ISTJ, ESTJ, ESFJ, ESFP, ESTP

 

ENFP와 INTJ의 궁합은 겨울왕국의 엘사와 안나 같은 관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ENFP 유형이 어디든 잘 다니고 일을 벌이는 반변, INTJ유형은 귀찮지만 잘 받아주고 이해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관심이 없고, 혼자 있는 걸 즐기는 INTJ의 벽을 허물어 잘 다가가며, 기쁘게 해주는 존재입니다.

 

INFJ와 궁합을 들여다보면 이 너프제는 엔프피의 즉흥적인 제안을 즐깁니다. 

엔프피는 이 너프제의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엔프피가 열정과 재미로 벌이는 일에 계획을 세우는 게 INFJ입니다. 

다른 성격을 가졌지만 의외로 잘 맞는 부분이 많은 가치를 두는 일이 동일한 유형이기에 ENFP와 INFJ

궁합이 잘 맞고,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