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P 유형 연애, 궁합, 연예인, 직업, 성격, 장점 및 단점 입니다.

MBTI 검사|2021. 6. 24. 00:37
반응형

ISTP 유형: 이들은 조용하고 과묵한 사랍들입니다. 

그들은 절제된 호기심으로 인생을 관찰하고,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민감성과 여러 도구를 자유자재로 다룰 줄 

아는 능력이 월등 합니다. 

그들은 말수가 족으며, 객관적으로 인생을 관찰합니다. 

 

ISTP 유형 분들은 딱 필요한 곳에만 능력을 발휘 합니다. 

이들은 업무나 일과 관련되지 않는 한 어떠한 상황이나, 인간 관계에 개입하려 하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에너지 소비를 하지 않으려 하며, 사실적자료를 정리하고 조직화하는 걸 즐깁니다. 

 

ISTP 유형 분들은 인간관계나 기계를 다루는일 등의 객관적인 원리에 관심을 갖습니다. 

그들은 눈치가 빠르며, 민첩하게 상황을 파악하는 사람들입니다. 

단, 상황 파악을 잘하기는 하지만, 타인의 감정에 대해서 공감을 표현하길 어렵게 생각합니다. 

표정이 다소 굳어져 있어 차갑게 보거나 냉정하게 보기도 합니다. 

 

목차: ISTP▶ 장점▶ ISTP 단점▶ ISTP 업무능력▶ ISTP 직업▶ ISTP 유형의 연예인▶ ISTP 분들의 개선점

ISTP 유형 분들은 외관상으로는 과묵하고 조용하며, 손재주가 많은 장인, 기능공 분들 입니다. 

그들은 신체적인 능력이 뛰어나 운동에 재능을 보이며, 많은 스포츠 스타들이 있기도 합니다. 

순서 기능
주 기능 Ti(내향 사고)
부 기능 Se(외향 감각)
3차 기능 Ni(내향 직관)
열등 기능 Fe(외향 감정)

◐ ISTP 장점 알아봤습니다. 

그들은 순간적으로 집중력을 폭발 시키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그들은 분석하기를 좋아하며 사람과 사물, 상황의 관찰력이 뛰어 납니다. 

너무나 게으른 성격이기는 하나 순간적으로 집중력을 발휘해 벼락치기를 해도 결과를 좋게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워낙 귀찮은 일들이 많기 때문에 최소의 시간을 소비해 최대의 실적을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ISTP 유형 분들은 본인이 좋아하는 일이 생기거나, 하고 싶어 하는 일이 생기면 포기하지 않고 바로 행동에 옮기는

실행력이 좋은 분들입니다. 

* 생각, 융통, 조율, 정리, 해결, 상황, 계획, 효율

 

◐ ISTP 단점 알아봤습니다. 

그들은 매사의 일들이 모두 귀찮게 느껴지며 기피하고 피하려 합니다. 

ISTP 유형 분들은 타인의 감정을 잘 파악하나 공감능력이 부족 합니다. 

 

그들은 귀차니즘이 너무 강해 SNS뿐만 아니라 다른이들과 연락조차 하기 싫어합니다. 

피치 못할 이유가 있거나 이득이 되는 일들이 아니라면, 친구들에게 연락도 하지 않으며 연락이 와도 무시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일에 관심도 없고, 대화를 하는 경우 주로 현실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합니다. 

그들은 타인들에게 공감능력이 부족한 냉정하고 이기적인 사람들로 보이기도 합니다. 

◐ ISTP 유형의 업무능력입니다. 

ISTP 유형 분들은 나홀로 할 수 있는 업무에 특히나 능력을 보이며, 이러한 능력을 인정받고 싶어 합니다. 

그들은 손재주가 너무나 좋아 각종 기계를 다루는데 겁내지 않으며 능숙능란 합니다. 

ISTP 유형 분들은 일의 경우 반복을 통해 체계화 시킬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능력이 없는 사람과 일하느니 혼자 일하는게 속이 편하고, 또 능률도 좋지만 본인만 피곤합니다. 

 

그들은 즐길수 있으면서 해야 하는 일을 원하고, 복장 자율화 직장을 선호합니다. 

현실적인 문제를 찾아내며, 해결하는 능력이 월등하며, 객관성이 정확 합니다. 

또한 그들은 지략이 뛰어나며, 어디서든 적응을 잘한다는 이야기를 듣지만, 대인관계 만큼은 미숙합니다. 

대인관계의 미숙은 사내 정치를 못한다는 이야기고 드라마에서 보는 만년 과장이 바로 ISTP 유형 분들 입니다.

 

그들은 누군가 아무것도 시키지 않는다고 해도 일을 찾아서 척척 해냅니다. 

용감하고 도전정신이 강하기 때문에 위험천만한 일 또한 남들보다 잘 해냅니다. 

하지만 역시 이 또한 융통성이 부족해 타인에게 칭찬받기는 힘듭니다. 

 

ISTP 유형 분들은 사람 위에 사람 없고 사람 밑에 사람 없다 주의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변화시키거나 이끌고 싶어 하는데 관심이 없는 평등 주의자 이기도 합니다. 

 

◐ ISTP 직업

경찰, 소방, 파일럿, 등과 같이 독립적으로 업무수행이 가능한 직장을 희망하며 또 잘 맞기도 합니다. 

그들은 위험한 일을 남들에게 미루지 않고 솔선수범해 나서는 분들입니다. 

- 크리에이티브 

기계, 토목기사, 네트워크 통합 전문가, 컴퓨터 프로그래머, 물류 관리자, 소프트 웨어 개발자, 정보 서비스 개발자

- 비즈니스 및 금융

증권분석가, 사무 관리자, 경제학자, 은행원

- 수공업 분야

항공기계 정비사, 미술가, 목수, 트레이너, PC수리

- 교정 교화

경찰관, 파일럿, 교도관, 소방관, 측량기사, 정보요원

- 보건 의료 

응급 구조사, 치위생사, 방사선 기사

◐ ISTP 유형 연예인 알아봤습니다. 

마이클 조던, 톰 크루즈, 이던, 김연아, 다니엘 크레이그, 스탠리 큐브릭, 크리스천 베일, 엘런 페이지, 유혜주, 류제홍

크리스틴 스튜 아트, 블라디미르 푸틴, 스눕독, 멜라니아 트럼프, 환웅, 홍진경, 너불, 펜타곤의 진호, 한, 배성재 아나운서,

박명선, 장성규, 인피니트의 김성규

 

◐ ISTP 유형 연애 및 궁합입니다. 

ISTP 유형 분들은 손재주가 많으며, 능력과 상황판단 능력이 월등하나 연인을 만드는걸 어렵게 생각합니다. 

그들은 누군가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보다는 오래된 인연을 아끼는 자들로 내 연인에게만큼은 정말 잘합니다. 

즉 한눈팔지 않는 분들이라는 겁니다. 

 

그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필요로 하기에 취미 등을 함께 즐기면서 데이트하는 걸 선호합니다. 

그러나 이들은 표현력이 너무나 부족해 무뚝뚝하다는 말을 듣고 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마음만큼은 따뜻하고 정이 가득합니다. 

 

ISTP 유형 분들은 썸 타는 사람이 있을 때 티를 내지 않지만, 막상 연애가 시작되면 어장관리를 하지 않으며

연인에게만 집중하는 지고지순한 면이 있습니다. 

지고지순하고 집중도 잘한다지만 표현을 하지 못해 연인에 마음을 애태우게 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연인이 생기면 연인에게만 충심을 다하고 한눈팔지 않는 우직함이 있습니다. 

연인의 잔소리를 싫어하고, 변덕이 심하기도 합니다. 

공감능력이 부족해 위로의 말을 하지 못해 핀잔을 듣기도 합니다. 

 

- ISTP 유형 궁합

ISTP 유형과 찰떡궁합: ESFJ, ESTJ

ISTP 유형과 반대 궁합: INFJ, INFP, ENFJ, ENFP

 

◐ ISTP 유형 개선점 알아봤습니다. 

그들은 계획을 세우고 바라던 성취에 필요한 노력을 경주하면 인내심을 배양해야 합니다. 

무슨 일이든 결정을 내리기 전에 심사숙고를 해야 합니다.

그들은 지나치게 편의적이며, 노력 절약 형이라 열성, 적극성을 배양해야 합니다. 

그들의 표정은 누가 봐도 화가 난 것처럼 보이니 표정관리도 중요합니다. 

다른 이들과 나누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다른 이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니, 본인 안의 모든 걸 오픈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배양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