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판매시간, 추첨시간, 추첨 방송국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2021. 7. 13. 00:19
반응형

코로나 사태가 너무나 장기화되면서 우울하고 꿀꿀한 날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하는 방법도 이젠 잊어 버린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저는 노쇼 잔여백신이 처음 나올때 바로 예약을 하고 며칠이 지나서 백신 접종을 맞아 지금은 홀가분한 상태입니다.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다 보니 해소를 위해서 몇가지 노력을 하곤 합니다. 

그중에 하나가 작지만 작은행복을 주는 로또 구입이 아닌가 합니다. 

예전에는 좋은 꿈을 꾸거나, 뭔가 기분 좋은 예감이 들 때만 구입하던 거를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매주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사행성 이니 뭐니 하는 이야기를 듣기는 하지만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최소한 로또를 구입한 그 한주에 중간중간 로또 당첨을 한 제 생활을 상상하면서 즐거워지곤 하니 까요.

물론 직장에서 스트레스 받을때 이렇게 해소를 합니다. 

 

하여 오늘은 누군가에겐 꿈이고 희망인 로또 판매시간, 추첨시간, 추첨 방송국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로또 판매시간

로또 판매 시간은 일요일 06:00~ 토요일 오후 20: 00까지 입니다.  

로또 판매 시간 안에는 편의점 같이 24시간 영업하는 곳에서는 24간 내내 구입이 가능합니다. 

로또 판매점인 복권방의 경우 매장마다 영업시간이 있기 때문에 동네에 있는 매장 영업시간 파악은 셀프입니다. 

 

로또 판매 시간에 구입을 못하신 분들을 위한 꿀팁 하나 알려 드리겠습니다. 

편의점은 알바분들이 계셔서 로또 시간 이후에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구입이 힘듭니다. 

 

하지만 복권방의 경우 사장님이 늦게 오시는 분들을 위해 수십 장 정도 가지고 계십니다. 

이때 그걸 사장님에게 이야기 하면 바로 판매를 해주십니다. 

꼭 사야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구입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 미성년자 분들은 법적으로 로또 구입이 불가 합니다. 

지금은 아들녀석이 미성년자를 지난 성년이기에 혼자서도 구입을 하지만 미성년자 일 때는 아들이 좋은 꿈을 

꿨다고 하면서 사달라고 하면 한번씩 사다 주곤 했는데 당첨된 적은 없습니다. 

 

- 당첨금 배분

로또 당첨금의 경우 로또 판매액의 50%로 분배 합니다. 

여기서 42% 복권기금으로 사용 되는데 여러 가지 취약계층 분들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복권기금 사용이 불투명하다는 이야기가 많았으나 요즘엔 그런 이야기는 절대 나올 수 없게 엄청나게 

투명하게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로또 추첨시간

로또 추첨 시간은 연중 무휴 이며, 토요일 오후 8시 45분(08:45)에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 

판매시간을 정한 이유는 추첨 시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추첨시간 직전이나 직후에 판매를 중지해 부정한 방법으로 당첨되는 걸 막기 위함입니다. 

 

로또 추첨방송은 공중파 방송인 mbc에서 생방송으로 합니다. 

로또가 시작되고 몇 년간은 녹화 방송으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문제가 많다는 불만이 여기저기서 터져 나왔습니다. 

그렇다 보니 공정성을 위해서 생방송으로 변한 거고 당연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로또 추첨방송을 못 보셔도 바로 각종 포털에서 검색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또 추첨방송: 토요일 오후 8시 45분 mbc 생방송입니다. 

처음 시작하고 십여 년은 sbs에서 진행한 거로 알고 있는데 정확히 몇 년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토요일 마감 직전에 구입하는 로또가 당첨 확률이 높다?

먼저 잘못된 정 보라는 걸 알려드리고 설명드리겠습니다.

로또 추첨방송이 끝나고 나면 대충 30분 정도만 지나면 당첨 지역, 당첨자 구입시간 등 여러 가지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보면 토요일 마감시간 이전에 구입한 경우가 당첨자가 많습니다. 

 

분석을 통해 이유를 살펴보면 이는 전혀 잘못된 정보입니다. 

로또를 구입하는 시간 중 가장 많이 구입하는 시간이 바로 마감시간 직전 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잘못된 정보로 인해 이때 구입을 하고 계시기도 하고, 차일피일 미루다 이때 구입을 한다고 합니다. 

즉 비율로 따져 보면 다른 시간대와 별반 다를 게 없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