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J 유형 팩폭 및 성격 장점, 단점 입니다.

MBTI 검사|2021. 7. 2. 00:29
반응형

최근 MBTI 검사 유형에 빠져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고 있는 일인 입니다. 

처음에 검사를 해보고 나거 이거 뭐지. 이거 제법 잘 맞네 하고 넘겼었는데 날이 갈수록 주변 지인분들도 다들 관심이 

많길래 저도 따라서 관심이 높아 졌습니다. 

 

저는 85%이상 정확했습니다. 

와이프를 비롯해 주변 지인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85~95% 정도의 확률로 맞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여러가지 상황에 주입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내 단점이 어떤 건지 다시한번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저의 단점을 고치려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하루하루 생각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단점을 보완 할수 있는 것만으로도 저는 충분히 만족합니다. 

다른 분들의 경우 미혼인 분들은 연인과의 관계를 어떻게 끌고 나갈 건지 본인의 연애스타일에 단점은 뭔지 

파악하고 개선하려고 노력하는것 같습니다. 

 

그냥 이렇게 단점만 보완한다는 생각으로만 봐주셨으면 합니다. 

장점은 그냥 그렇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INTJ 유형은 합리주의로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독창적인 계획과, 냉청한 통찰력이 월등합니다. 

그들은 논리적인 엄밀함이나, 객관성을 지향해 맞고 틀리고에 대해서 명확하게 구분지으려 합니다. 

INTJ 유형의 사람들은 순수 학문에 대해서 흥미가 많으며, 자신의 분야에 지식이 조금이라도 부족하다면 

그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걸 꺼려합니다. 

 

이들은 너무나 극소소의 유형이며 월등한 능력의 소유자들입니다. 

이들은 본인 스스로의 우월함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사람들로 전체 인구 중 약 2% 정도입니다. 

 

◎ INTJ 성격(안좋은 부분)

INTJ 유형은 관습을 무시하고, 타인을 내리 시선으로 보며, 지나친 분석, 심한 일반화, 낮은 공동체 의식

로맨스에 우둔하며 감수성이 부족하기도 합니다. 

 

- 통제력이 뛰어나지만 일을 시작하면 끝이 좋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 자신의 감정을 들어내거나 공유하는 것에 대해서 불편함을 느낍니다. 

 

 

- 비편이 많으며 늘 비관적인 생각을 하고, 정서적인 일에는 부적합합니다. 

- 스스로 모든일을 해결했다고 믿으며, 나보다 학벌이 딸리는 사람이 알려준 팩트에 대해 인정하는데 시간이 

걸리며 이를 인정하는 경우 큰 상처를 받기도 합니다. 

-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 사람들 이기는 하지만, 감정적인 다툼이나 뜻하지 못했던 일들이 발생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몰라서 패틱에 빠지기도 합니다. 

- 사회적인 관습에 과감하게 의견을 피력해 다른 사람들에게는 피해야 하는 존재로 각인되기도 합니다. 

- 이러한 성격이 너무나 강해 그들이 어떠한 아이디어를 내놓더라도 동조를 구하기 쉽지 않습니다. 

- 속한 집단이나 무리에서 납득하지 못하는 일에 대해선 누구부다도 강하게 피력해 단체 생활에 부적합합니다.

- 도의적인 것들을 파괴하는 것에 대해 쉽게 생각하며, 이러한 것들을 옳다고 여기면 바로 실행합니다. 

 

- 너무나 심하게 분석해 사람들에게 요목조목 따지기 때문에 연인이 된다면 자칫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 이들은 이러한 성격이 너무가 강하며, 연애를 할 때 실망하는 일이 있다면 연애를 포기하기도 합니다. 

- 너무나 강한 성격으로 인해 새로운 사람을 만나 새로운 관계를 유지하는 게 어려운 사람들입니다. 

- 그들이 지닌 단점을 스스로 장점으로 착각해, 문제점을 보완하지 못해 은둔형 외톨이로 지내기도 합니다. 

◑ INTJ 팩폭

글을 옮기다 보니 장점은 거의 없고 단점만 있어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이들은 본인만의 시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기에 사회활동을 하는 걸 싫어합니다. 

그러나 막상 단체생활을 하는 경우 적극적으로 주도해서 나가는 사람들 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많고 시끄럽고 분주한 것에 대해서 너무나 싫어하는 개인주의자 이거나 이기주의자입니다. 

 

그들은 세심하고 꼼꼼하게 하루하루를 모두 계획해서 이를 지켜나갑니다. 

이러한 계획들로 금전관리 등을 잘하고 사실이나 원리원칙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즉 이들은 감정에 휘둘리는걸 극도로 싫어하는 현실주의자 이기도 합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의 일에는 일절 관심이 없으며 누군가 상담을 해와도 공감하는 능력이 없습니다. 

이러한 공감능력으로 다른 사람들을 위로하는 일에는 능력이 없습니다. 

잡담하는 걸 즐기기는 하지만 대인관계를 누구보다 쉽고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친해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일에는 전혀 관심이 없기 때문에 타인의 이름이나 얼굴을 기억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들은 반려 동물들에게는 큰 사랑을 베풉니다. 

 

이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몇몇 사물에 대해서는 심한 집착을 하기도 합니다. 

이성적이며, 감성적인 두 가지 상반되는 성격을 동시에 지니고 있기에 본인도 본인의 성격을 정확히 판단 못합니다. 

개성이 강하고, 특이한 사람들이지만 누군가 본인에게 이러한 이야기 한다면 너무나 큰 거부감이 들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전혀 보지 않는 사람들이며 다른사람들의 일에도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 INTJ 장점

그들은 이지적 이면서 독립해서 사고할 수 있는 사람으로, 표면적인 관찰에 얽매이지 않고 본질을 간파하는 

예리한 시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능성에 대해서 굳은 믿음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도전하는 강한 신념을 가진 이들로 비전을 정확하게 해서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밀고 나가 관철시키는 사람들입니다. 

 

미적인 센스나 감수성이 월등하지만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합리적인 판단을 내립니다. 

이러한 이론적인 것들을 바탕으로 사회나 조직, 무리에서 날카로운 통찰력을 적용하는 사람들입니다. 

 

INTJ 유형의 사람들은 실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장기적인 플랜으로 비효율을 간파해내고 개선할 줄 아는 

능력을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들로 복잡한 시스템의 핵심 메커니즘을 정확하게 파악해 일목요연한 지식체계를 확립합니다. 

 

장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그들이 리더인 경우 본인 행동에 대한 결과를 책임질 줄 아는 분들입니다. 

- 자신의 능력이나 업무에 있어서는 자부심과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들입니다. 

 

 

- 지적인 호기심이 많으며, 여러 가지 일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능력자들입니다. 

- 본인이 세운 목표나 계획을 위해서는 최선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입니다. 

- 본인의 생각과 방향성이 같은 경우 새로운 아이디어를 겁내지 않은 개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 INTJ 단점

INTJ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다 보니 단점만 너무 부각되어서 정리된 것 같습니다. 

때문에 단점은 간략하게 요약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INTJ 유형의 사람들은 이기적이며, 개인주의자이며, 오만함으로 사람들을 대하기에 주변에서 눈치 없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곤 합니다. 

- 본인이 내린 판단을 너무나 맹신하고 확신하는 성격이며, 다른 이들의 이야기를 무시하기도 합니다. 

- 자신감이 너무나 지나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 눈에는 오만하고 무례한 사람으로 비춰지기도 합니다. 

- 비교적 쉽고 간단한 일을 대할 때도 최선에 최선을 다하기에 주변 사람들이 피곤한 사람이네 하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 사회적인 단체나 무리의 규칙이나 규율 등 도의적으로 지켜야 하는 것들을 너무나 싫어하며 이로 인해 다툼이나 

갈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INTJ 유형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찌 보면 정확한 사람으로 보이고 어찌보면 너무나 냉정한 사람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단점이 너무 많이 나와서 정리하면서도 이게 맞나 싶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다면 이만한 유형도 없지 않나 싶을 정도로 정확한 사람인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니 비판은 정중하게 사양하겠습니다. 

 

이글 보시는 모든 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