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FJ 유형 연애 및 직업 성격 장점 단점, 팩폭 및 직업 입니다.

MBTI 검사|2021. 6. 17. 00:47
반응형

ESFJ 유형은 어디에 속해 있던지 인기가 많은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국내 인구중 약 12% 정도로 보편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동정심이 많은 마음 따뜻한 사람들로 타인에게 관심이 많은 분들이기도 합니다. 

 

ESFJ 유형은 타고난 협력자로, 친절하고, 능동적이며 동료애가 많은 사람입니다. 

그들은 다른사람들과 대화 나누는 걸 좋아하며, 정리 정돈에 일가견이 있습니다. 

또한 참을성이 뛰어나고 다른 이들을 잘 돕는 봉사정신이 있기도 합니다. 

 

ESFJ 유형의 분들은 사람들을 다루고, 행동을 요구하는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이는 교직이나 종교가, 판매, 동정심을 요구하는 의료분야입니다. 

그들은 여린 성격으로 대인관계에 있어 냉철한 입장을 취하지 못해 조금은 단점으로 보일 수 있기도 합니다. 

 

이들은 사회성이 너무나 풍부한 사람들로, 정이 많으며 사람들을 잘 다룹니다. 

철저한 현실주의자로, 타인의 감정을 배려해 듣기 싫은말은 속으로 삼키는 분들입니다. 

◑ ESFJ 유형 성격

ESFJ 유형은 신나고 재미 있는, 활동적이기에 어디에 있든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본인의 스트레스를 혼자서 해소하지 못하고 누군가를 만나서 풀어야 하는 성격입니다. 

준비성이 많으며, 참을성이 뛰어나 타인을 잘 돕고, 동조하는 사람들 입니다. 

즉 이들은 사람들과의 상호 활동을 통해 기력을 얻게되는 분들입니다. 

 

ESFJ 유형은 누군가에게 인정받는걸 무엇보다 중요시 합니다. 

그들은 봉사를 잘하고, 재물을 모으는걸 좋아하며,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지만 보수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존경하는 인물이나 사물등을 이상화하는 이상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이들을 돕고자 하는 마음이 너무 커서 정작 자신의 일을 놓치거나 소홀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잔걱정이 많은 사람들로 가까운 이들에게 잔소리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들은 개인의 일보단 본인이 속해 있는 집단이나 무리에서의 일을 중요시하는 조화와 균형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이들은 다른사람에게 싫은 소리를 하는 걸 꺼려합니다. 

이들은 물흘러가는 성격으로 사람들 사이에서 중재자 역할을 자처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리액션이 좋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으며, 어떠한 무리에 속해 있는걸 즐기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는것보다 가벼운 이야기를 즐기지만, 진지한 면도 가득합니다. 

자기주장이 강하지 않고, 남들 의견이 틀리다고 속으로는 생각해도 겉으로는 동조를 합니다. 

 

진솔하고 솔직한 사람들로 거짓말을 하지 않으며, 친절해 사회생활에 적합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기억력이 뛰어난 현실주의자 분들로 한번 빠지기만 하면 최선에 최선을 다하는 열정 가득한 분들입니다. 

 

이들의 이러한 무난한 성격 덕분에 주변에 사람들이 많습니다. 

생각을 많이하고 깊어 말 한마디에도 심사숙고하며, 세상 물정에 밝습니다. 

옳고 그름을 날카롭게 구분하는 능력이 있기는 하나, 분위기를 고려해 행동하는 유형입니다. 

 

연인을 고를 때는 첫눈에 반하는것 보다는 상대를 충분히 알고 난 뒤에 괜찮은 사람이라고 판단하면 시작합니다. 

이들은 연인의 외모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기는 하지만 어디하나 부족한 건 싫어합니다. 

◑ ESFJ 팩폭

어떠한 곳에, 어떠한 무리에 속해 있어도 분위기를 뛰우는데 주저함이 없습니다. 

이들은 새로운 환경, 새로운 사람을 만나길 주저하지 않고 즐겁고 행복한걸 추구합니다. 

 

그들은 혼자서는 스트레스 해소를 못해 누군가를 만나 대화하며 풀곤 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 말고도, 친하지 않은 사람들 까지 챙겨야 하는 오자랍퍼 입니다. 

타인의 말을 잘 경청하고, 싫은소리, 조언을 잘 못하는 리액션이 가득한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무난한 성격을 지니고 있어 다른사람들이 고민상담을 요청할 때가 많습니다. 

이들은 어떠한 부탁에도 거절을 힘들게 생각하며, 마음속에는 항상 불안감과 걱정이 가득한 사람들입니다. 

 

감정 기복이 심해 얼굴에 나타나는 성격이기도 합니다. 

타인을 잘 챙기지만 본인을 잘 못 챙기는 아이러니 함도 존재합니다. 

그들은 종합적으로 인기가 많고 사회생활을 잘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 ESFJ 장점

그들은 누구보다 친화력이 뛰어나며 다른사람들의 말을 경청합니다. 

주변 사람들을 누구보다 잘 챙길줄 알며, 공감능력이 월등합니다. 

어느 모임에 있든 리액션이 좋아 인기가 많은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입이 무겁고, 시간약속에 최선에 최선을 다해 지키는 철저함이 존재하는 성격이기도 합니다. 

 

분위기 파악을 누구보다 잘하고, 타인의 마음을 잘 배려해 주는 배려 김 깊은 마음이 장점입니다. 

그들은 일관성이 있으며, 마음따뜻하고 , 사람이나 조직에 충성하며, 헌신하는 협력자입니다. 

이러한 성격으로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실질적인 안정을 제공할수 있는 분들이기도 합니다. 

 

◑ ESFJ 단점

ESFJ 유형은 갈등이 생기면 이러한 상황을 피하려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실에 만족하고 안주하는 사람들로 말이 많아 수다가 많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합니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언제나 작은 걱정과 불안감을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러한 이야기 모두를 즐기기 때문에 어느 순간 이간질 하는 사람으로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남들과 비교하면서 자책 하기도 하고,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들에게 잔소리가 많기도 합니다. 

본인의 일보단 무리에 속한 집단에서의 일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해 이러한 일들로 인해 가족이나 연인, 지인에게 

질타를 받기도 합니다. 

◑ ESFJ 직업 

- 비지니스 분야

대표, 중간관리자, 임원, 상품 기획자, 호텔 지배인, 경영 컨설턴트

- 보건 및 복지 분야

수의사, 약사, 치과의사, 간호사, 놀이 치료사, 물리 치료사, 피트니스 강사, 헬스 트레이너

- 판매 및 서비스 분야

마케팅 책임자, 파티 기획자, 보험 설계사, 항공기 승무원, 여행 컨설턴트, 통역가

- 기타 분야

특수교사 및 교사, 교장, 법무 보조, 상담가 법원서기, 감독

 

◑ ESFJ 연애

ESFJ 유형의 사람들은 안정적이며 평화로운 연애를 희망하며, 즉흥적인 연애보다는 계획적인 연애를 합니다. 

그들은 너무나 소유욕이 강하면서, 헌신적이고 책임감 가득한 분들입니다. 

 

그들은 애인에게 한없이 많은 사람으로 대하지만 상대방도 같기를 희망 합니다. 

그들은 연인들의 말에 귀를 귀울일줄 아는 다정함이 강점입니다. 

이들은 연인뿐만 아니라 연인의 가족에게도 신경을 써주는 배려심이 가득한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연인과 사이가 소원해지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습니다. 

 

ESFJ 유형의 사람들은 연인에게 필요한 사람으로 남기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책임감이 매우 강하며, 연애에 임할때는 책임이나 의무를 철저하게 지켜 나갑니다. 

하지만 이러한 본인의 노력을 인정받길 희망하며, 똑같이 되돌려 줄 것을 희망합니다. 

이들은 각자의 역할에 충실히 이행 할수 있는 연애를 희망하기에 일방적인 연애를 하기는 싫어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ESFJ 유형 특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재미로만 봐주셨으면 합니다. 

저의 경우 정확도가 85% 이상 나왔기 때문에 요즘 지인분들 어떤 유형인가 생각하느라 하루하루가 

꿀잼 입니다. 

이글 보시는 분들 재미로만 봐주시고 너무 맹신하진 말고 봐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