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발급 당일발급 가능 합니다.

유용한 정보|2021. 3. 24. 0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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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이나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은 전자세금계산서 때문이라도

꼭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요즘 수기로 하시는분 거의 찾기 힘들고 또 있다고 하면 민폐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예전부터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수기로 하시는 분들 정말 답답하고 민폐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렇듯 사업에 필요한 여러가지 민원 처리를 위해서 공인인증서는 반듯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보다 많은 업무를 처리 할수 있기에 저는

범용을 사용합니다.

 

얼마 전부터 공인인증서 라는 단어가 공동인증서라고 불리고 있기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보면 입에 붙어서 그런지 누구나 공인인증서라고 부르기에 오늘은 그냥

편하게 공인인증서라고 표시하겠습니다. 

 

 

 

♤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용도부터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고 매일 같이 하게 되는 게 바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일 겁니다. 

전자 민원서비스 및 세무 관련 업무를 위해서도 반듯이 필요합니다. 

4대 보험, 건설 인허가, 인터넷 지로 공매 등 사업을 하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민원 처리를 가능하게 해 주는 게 바로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입니다. 

 

일반 인증서에 비해 활용 범위가 넓어 이건 선택을 할 문제가 아니라 필수가 아닌가 합니다. 

물론 다른 업무가 아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만을 사용하려면 꼭 발급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 사업자 인증서

- 발급 대상에 따라 사업자용 또는 개인용으로 분류됩니다. 

- 사업자 번호로 거래를 할 때는 사업자 인증서를 사용하게 됩니다. 

 

※ 사업자 인증서 종류

- 사업자 인증서는 사용 용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범용 및 용도 제한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용도 제한용 인증서는 특정 용도로 사용이 가능 하나, 범용 인증서는 용도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우선 온라인에서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를 신청합니다. 

한국 정보인증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온라인 신청을 합니다. 

이후 우체국 또는 기업은행에 방문하셔서 신청서류 및 신분증을 제출하신 뒤에 이메일을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당일 발급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 후 오후 6시 이전까지 우체국 또는 기업은행에 방문하셔서 발급받습니다.

 

은행 문이 6시 이전에 닿는 걸로 알기에 보다 빨리 가셔서 발급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포털 검색창에 한국 정보인증 사이트를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에 입장하시면 위에 화면을 나타납니다. 

위에 처럼 공동인증서 법인 사업자, 개인사업자 란을 클릭해 줍니다. 

위세 사진처럼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1년, 3년 두 가지 상품이 존재합니다. 

또한 간편 발급 및 당일 바로 발급 두 가지 중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당일 발급을 위해서는 온라인에서 신청하신 뒤 우체국 또는 기업은행으로 가셔서 신청서류 및 신분증을 제시하신 뒤에

은행에서 알려주는 대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간편 발급은 말 그대로 집배원분이 원하는 주소로 방문해 주셔서 발급받는 걸 말합니다. 

당일 바로 발급을 선택하시면 위에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신청을 클릭하는데 이제부터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신청이 시작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의 제삼자 제공 동의는 필수로 동의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홍보마케팅 동의는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당일 발급을 받으시려면 고객 직접 방문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우체국 지점은 본인이 가장 가기 편한 곳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사업자 분들은 대리인 신청을 하실수 없습니다. 

- 법인사업자 분들은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 미성년자 및 외국인의 경우 우체국 신청이 불가하니 기업은행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대표자 및 대리인, 미성년자, 외국인의 경우 우체국에서 신원확인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에 가셔서 신청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위에 약관 동의 서류제출 방법까지 마치셨다면 이제 신청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업체명과 사업자 등록번호를 기재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펼쳐집니다. 

꼼꼼하게 살펴보신 뒤에 정확하게 기재합니다.

신청 정보를 입력하시면 아래 부가상품 선택 항목을 보게 됩니다. 

이건 알아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결제는 신용카드 나 계좌 이체 둘 중에 하나 편한 거로 선택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입력한 정보와 구매 상품 정보를 검토하신 뒤에 결제하기를 합니다. 

결제를 끝내면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완료가 된 겁니다. 

 

 

대표자 본인 신청 및 신원 확인
공동인증 서비스 신청서 1부 필요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가 필요 합니다. 
사진 식별 가능한 대표자 신분증 앞면 사본 1부가 필요 합니다. 

제출서류 누락이나 기재사항을 누락하시면 발급 혹은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리인 신청 및 신원확인( 개인사업자의 경우 우체국에서는 대리인이 신청할수 없습니다.)
공동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가 필요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가 필요 합니다. 
사진 식별 가능한 대리인 신분증 앞면 사본 1부 및 원본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법인 인감증명서, 대표 기인 인감증명서 원본 1부가 필요 합니다. 

2인 이상 대표자 추가 제출 서류입니다. 

공동대표 공동대표 전원 신청서 인감 날인, 공동대표 전원 인감 증명서 원본1부, 공동대표 전원 신분증 사본 1부 제출
각자대표 사업자등록증 상에 각자 대표 미표기 시에 법인 등기부 등본 원본 1부 첨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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